올리브영이 오늘드림을 강요하는 이유는?

서비스는 때로 고객편의를 위해 작동하지 않습니다.


  • 장기적인 전략 차원에서,

  • 법적 제약을 회피하기 위해,

  • 매출을 높이기 위해


때로는 고객에게 불편하고 불합리한 UI를 강요하기도 하는데요.

최근 화제가 된 올리브영의 오늘드림 다크패턴을 UI/UX와 비즈니스 관점에서 분석한 글입니다.

올리브영 이외에도 비즈니스적인 이유로 고객에게 불편한 UI/UX를 강요하는 케이스를 정리해봤습니다.


[글 내용]

  1. 올리브영이 오늘드림을 강요하는 이유는?

  2. 택시호출앱이 실시간 차량 운행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이유는?

  3. 배달앱이 재주문율을 표시하지 않는 이유는?


실전UI/UX-올리브영이 오늘드림을 강요하는 이유는?

Brunch Story

실전UI/UX-올리브영이 오늘드림을 강요하는 이유는?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21일 오후 5:1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여름은 동사의 계절》

    ... 더 보기


    진짜 노동의 생산성이 높아질수록 가짜 노동이 늘어나는 이유

    “왜 우리는 일은 잘했는데 더 바빠졌을까?”

    ... 더 보기

    조회 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