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즐리가 그 어렵다는 새벽배송에 발을 들인 이유는
AI로 쓰는 경력기술서, 자소서
고객 만족이 가장 빠른 성장을 만드는 방법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와이즐리가 많은 기업들이 수익성을 이유로 포기한 새벽배송에 후발주자로 과감히 도전을 선언한 이유는 아주 단순했는데, 식품 카테고리에서 발전의 기회를 발견하였는데, 새벽배송은 고객이 느끼는 실질적인 품질을 올릴 수 있기에, 더 많은 고객을 만족 시키기 위해선 테스트를 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2️⃣ 물론 새벽배송은 단위당 비용이 높기 때문에, 마진을 0으로 만드는 제로마진 멤버십을 핵심을 내세운 와이즐리에게 더욱 어려운 과제일 수 있었지만, 대신에 별도로 받는 배송비 3,000원보다 배송 비용을 낮게 유지할 수만 있다면 승산이 전혀 없다고 보기도 어렵습니다.
3️⃣ 그래서 와이즐리는 운영 상품 수를 제한하고, 배송 외주 업체 팀프레시에게도 적극적으로 관여하며 비용을 낮추는 전방위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만약 성공만 한다면 새로운 새벽배송 성공 모델을 만들 수도 있을 걸로 보입니다.
💡기묘한 관점➕
와이즐리가 추구하는 모델의 최대 단점은 제로마진 회원 수가 성장해야 회사도 성장할 수 있는데, 이를 확대하려면 인건비 등 고정비 증가가 뒤따라 온다는 겁니다. 결국 늘어나는 비용 이상으로 회원 수가 성장하는 모습을 증명해야 앞으로 지속 가능성을 인정 받을 수 있을 건데요. 적어도 고객 만족을 통해 성장을 추구하는 방향성 자체는 너무도 인상적이기에, 앞으로 정말 좋은 성과를 거두기를 바랍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0월 25일 오전 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