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는 브랜드의 정체

우리가 좋아하는, 즐겨찾는 브랜드를 떠올려 보세요.
그 제품를 잘 알고 계신가요?

아이폰이라면 기기의 스펙, 무게, 이 버전의 다른 점
나이키 운동화라면 신발의 재료, 무게, 생산지 등

아마 잘 모르는 경우가 많으실 거예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린 계속해서 사게 되죠.

왜일까요?

재료와 원가가 ‘피지컬 가치’실질가치라면
거기에 우리가 브랜드에 대해 인식하는 ‘인지가치’가
더해져 가격이 되어요.

생각해보시면 명품부터 생활품까지
우리가 좋아하는 브랜드의 원가가 그렇게
높지 않을 수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찾고 사는 것은
가격에 ‘인지가치’, 즉 내가 찾는 의미가 있기때문이죠.

실질가치에 고객의 인지가치를 더해보세요.
그럼 그것이 브랜드의 가치가 될 거예요.

고객이 탐색없이 찾는 브랜드가
높은 가격에도 팔 수 있는 브랜드가요.

여러분이 만드는 브랜드는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남겨주시고
필요하신 분께도 공유해 주세요.

*워스픽 살롱에서 서현직 마케터님의 무기를 꺼내 옵니다.

브랜드의 무기를 만나는
초인 마케팅랩


*쇼츠로로 생생하게 들으려면?

https://youtube.com/shorts/J-rpR-wQ8x0?si=BVtyintDChiWxDv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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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1월 29일 오전 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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