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미녀, 복만사가 미국 시장에 침투한 비법
Brunch Story
현지 맞춤 마케팅과 적절한 파트너 유통사 선정이 통했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조선미녀는 한방 화장품 브랜드로, 대표 상품이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는 등 작년 매출 1,400억 원을 달성하였고, 국내 냉동 김밥 1호 개발 업체 복만사는 하동에 위치한 작은 지방 기업이었지만, 올해는 100억 원 매출을 앞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 이들의 성공 비결은 우선 현지 맞춤 마케팅이었는데, 조선미녀는 K팝을 비롯한 아시아 문화에 대한 호기심이 증가한 걸 노려 틱톡커들과 콘텐츠를 만든 것이 대박이 났고, 복만사 역시 현지 다수 인플루언서들의 시식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3️⃣ 또한 현지 유통 업체들과도 적극적으로 협력하였는데, 조선미녀는 타깃과 함께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수집하며 제품을 개선하였고, 복만사는 트레이더 조와 함께 현지 입맛을 파악하여 히트작 유부우엉 상품을 만들어 냈다고 하네요.
💡기묘한 관점➕
국내 소비재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특이점은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기업, 심지어는 스몰 브랜드들도 성과를 내고 있다는 건데요. 소셜 미디어와 숏폼을 적극 활용하고, 철저하게 고객에게 맞춘 상품 최적화가 역시나 성공 비결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사례들이 더욱 많아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2월 12일 오후 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