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가 팬덤의 니즈를 IT로 푸는 방식 빅히트 위버스 앱의 현직 개발자 인터뷰 입니다. 직접 팬들의 니즈를 관찰하고 서비스에 녹여낸 생생한 이야기라서 더 공감 되었는데요. 기사에 소개된 내용 중 '문제를 해결한' 5가지 실제 case를 뽑아봤습니다. 1. 트래픽 대응 - 커머스 서비스의 경우, 판매 스케줄이 나오면 일정에 따라 소통할 수 있는 정보체계를 만든 다음 자동으로 서버를 늘리도록 대응 - 트래픽이 늘었다가 줄어드는 것까지 하나의 패턴을 파악 -> 시스템이 작동하는 기준 세분화 2. 위버스샵 구매 시스템 적용 - 공식 굿즈 온라인 판매-> 현장 수령 프로세스로 개선. 구매 대기줄 최소화 3. 댓글 개선 - 아티스트 댓글은 상단에 고정-> 고정된 아티스트 댓글을 누르면 원래 댓글의 위치로 이동해 맥락 파악이 가능하도록 - 아티스트가 직접 댓글 작성 시 푸시 알람 발송 4. 4K 고화질 콘텐츠 시청 - 모바일 시청이 안되는 불편 해소를 위해 미디어 웹페이지로 대응 5. 아미밤 앱 연동 - 실제 콘서트처럼 공연 영상에 맞춰 아미밤 (응원봉) 색깔이 바뀌도록 연동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134&v=wkBRbX5eOhE&feature=emb_title ** 위버스 현황 - 누적 가입자 1700만명 - DAU 140만 / MAU 500만 - 연 매출 2000억원 - 월 평균 1100만 콘텐츠 생성

빅히트 '위버스'팀이 글로벌 팬덤의 니즈를 IT로 푸는 방식

OUTSTANDING

빅히트 '위버스'팀이 글로벌 팬덤의 니즈를 IT로 푸는 방식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1월 23일 오후 1:0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스타벅스 컵홀더의 손글씨가 말했다: 결국은 사람이다 >

    1

    ... 더 보기

    👋 프로세스를 촘촘하게 만드는 사람

    ... 더 보기

    프로세스를 촘촘하게 만드는 사람

    기억보단 기록을

    프로세스를 촘촘하게 만드는 사람

    조회 261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 이제는 너무도 익숙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표현한 ‘영구적 위기(Permacrisis)’라는 단어가 있다. 2022년 영국 콜린스 사전에 등재된 단어다.

    ... 더 보기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magazine.hankyung.com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조회 230


    [일터의 근육] 컬리 일잘러들의 공통점

    '

    ... 더 보기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

    Brunch Story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무기가 되는 일터의 질문들 (ft.마케터 숭 인터뷰)

    ... 더 보기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www.folin.co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