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 너드남 메타 CEO 저커버그가 갑자기 패션 늦바람 난 이유는

패션은 하나의 커뮤니케이션이며, 그 힘은 소리 없이 강력합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작년 11월 메타의 CEO 마크 저커버그가 미국의 래퍼 티페인과 함께 커버곡을 발매한다는 놀라운 소식이 전해졌는데, 한때 회색 티셔츠 단벌을 고집하기로 유명하던 그는 언젠가부터 화려한 패션 스타일링은 물론, 전 세계에서 단 한대 뿐인 포르쉐 미니밴을 주문 제작하고 웨이크보드를 타는 '쿨가이'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2️⃣ 그의 손짓과 발언 하나에 천문학적인 금액이 오고 가기에, 사실 이러한 변화를 단지 취향이나 세대 변화로 치부할 수 없는데, 그 안에는 온라인 사회를 구축하는데 집중하던 이전과 달리, 메타버스와 AI를 통해 일상에 더 가깝게 근접하는 것이 필요해진 메타의 비즈니스 전략과 맞물린 전략적인 선택이라는 해석이 더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3️⃣ 더욱이 억만장자들은 옷에 따라 권력이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의도에 맞게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특권을 가졌기에, 이러한 변화는 자연스러운 거일 수 있는데, 그의 앙숙으로 알려진 일론 머스크 역시 그보다 앞서 다채롭게 장르를 넘나드는 스타일을 통해 효과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등 메시지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기묘한 관점➕

낯선 모습을 보이는 저커버그. 어쩌면 사소해 보이기도 한 패션 취향의 변화를 메타의 비즈니스 전략가 엮어 해석한 것이 흥미로우면서도 매우 설득력 있었는데요. 이처럼 한 기업의 수장은 발언은 물론이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효과적으로 기업의 비전과 방향성을 전달하는 것이 요구되고, 앞으로는 더욱더 이러한 책임이 강하게 주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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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월 12일 오후 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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