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
Brunch Story
이전 회사에 있을 때 본부장으로서
다른 임원,인사팀과 함께 회사 조직개편안을
함께 준비해 사내 공지를 한 적이 있다.
직원 입장에서는 조직 개편이 어떤 의도로
진행이 되었는지 그것이 직원들이 일을 하거나
회사 생활을 할 때 어떤 점에서 더 좋은지
그런 것들을 충분히 설명하고 설득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일반적으로는 인사팀에서 간단한 공지만
하고 팀의 리더들이 개별적으로 팀원들에게
조직 개편에 대해 설명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그때 조직 개편 공지를 할 때는
간단한 공지보다 구체적으로 회사에서 왜
어떤 이유로 조직 개편을 한 것인지
소개를 하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고
경영지원/인사팀 이사님께 그런 취지를
설명드리면서 조직개편 공지를 내가 한번
해보겠다고 말씀드렸고 내가 전 직원에게
공지 글을 올리게 되었다.
그때 내가 직원들에게 조직 개편 공지글을
올릴 때 인용했던 글이 바로 일본 기업
’마루베니‘가 2년전 공개한 캠페인 슬로건
’못하는 것은 다 같이 하자‘였다.
그때 내가 전직원에게 올렸던 공지 글이
얼마나 설득력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회사의 정책이나 시스템의 변경 사항은
모든 팀원들에게 충분히 설명이 되고
이해를 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엔
변함이 없다.
그래서 마루베니의 광고는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서
내 책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에서
소개하기도 했는데
작년 일본의 인기 배우 ’사카이 마사토‘
가 출연한 새로운 마루베니의 광고가 나왔다.
새로 제작된 광고 역시 같은 슬로건인데
방금까지 싸웠던 적이 같은 편이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재미있게 그렸다.
*광고 영상/리뷰
https://bit.ly/3ynTuwN
Copy)
”못하는 것은 다 같이 하자
도망치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못하는 것은 다 같이 하자
길은 하나가 아니다.
대답은 하나가 아니다.
못하는 것은 다 같이 하자
당신이 원하는 것을.
세계가 원하는 것을.
못하는 것은 다 같이 하자.
미래를 사는 사람들을 위해.
지금을 사는 사람들을 위해.
(중략)
과제로부터 도망치지 않고,
본질을 놓치지 않고,
경쟁이 아니라, 공동 창출해 간다.
못하는 것은 다 같이 하자
어려운 사람이 있으면 도와주고
아무도 하지 않는 일을 하고
망설이면 재미있는 쪽으로
마루베니의 도전은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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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20일 오전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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