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보다 '드라마 커머스'다 모두가 라이브 커머스에 뛰어들 때 한 발자국 더 앞으로 나아가려를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 소비자 입장에선 처음부터 쇼핑을 염두에 두지 않더라도, 모바일에서 재밌는 드라마 등 콘텐츠를 즐기다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으면 자연스럽게 구매 페이지로 이동해 결제하면 된다. 쇼핑과 콘텐츠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것이다. 이런 전략은 온라인에서 단순히 상품만 팔고 배송만 해서는 살아남을 수 없다는 위기감에서 비롯됐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우리의 라이벌은 넷플릭스"라며 "온라인에서 고객의 시간을 어떻게 붙잡을지가 가장 중요한 화두"라고 했다.

[단독] 정용진 ‘드라마 커머스’ 본격 진출… "신세계의 미래 경쟁자는 넷플릭스"

naver.me

[단독] 정용진 ‘드라마 커머스’ 본격 진출… "신세계의 미래 경쟁자는 넷플릭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1월 29일 오전 1:1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토스가 만든 리서치툴, TNS⟫

    ... 더 보기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toss.tech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 

    저장 3 • 조회 682


    《친구의 취향》

    ... 더 보기


    《초여름》

    ... 더 보기

    미 육군 리더십센터는 리더십, 조직심리학, 인지과학 분야에서 세계 유수 연구기관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곳이다. 특히 불확실한 상황하에서의 의사결정, 위기 관리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미 육군 리더십센터의 연구성과 중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독성 리더십(Toxic Leadership)’에 관한 것이다.

    ... 더 보기

    `독성 리더십`은 어떤 것? 미군 내부조사 결과 보니 - 매일경제

    매일경제

    `독성 리더십`은 어떤 것? 미군 내부조사 결과 보니 - 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