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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스터
경리 부장님이 사장님께 A협력업체의 발주 현황, 납품 현황을 보고 하신다. 매일 아침 부장님은 날짜별로 표를 만들어 발주금액(누계), 매출 금액(누계)을 확인한 후 등록하신다. 또, 이면지로 발주서를 출력하시고, 같이 스탬플러로 묶어서 보고할 준비를 하신다.
내 생각에는 각 파트별로 얼마큼 나왔는지 보고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파트는 조립 기주능로 제품을 정리하면 어떨까?'
'고압 기기, 저압 기기 아니다.. 더 세부적으로 나눠볼까?'
사장님 입장에서 단순히 금액만 보는 것보다 어느 파트에서 발주가 많고 적은지, 납기 준수률이 어떤지 확인하는 것이 경영 판단에서 더 도움이 될 것 같았다.
그래서 내가 사장이라면 어떤 게 궁금할까 생각해봤다.
그랬더니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었다.
발주 금액,매출 기여도, 납기 준수율
📌 보고 항목 제안 3가지
발주 금액:
파트별로 얼마나 발주가 했는지
매출 기여도:
발주 대비 어떤 파트가 매출이 높은지
납기 준수율:
발주 대비 납품 비율이 낮은 파트가 있는지
납품이 지연되거나 미입고 원인이 무엇인지
표로 만들어도 좋지만, 엑셀로 대시보드 만들어보고 싶다.
시각적으로 잘 나타낼 수 있어야 효율적으로 의사소통과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발주금액: 막대그래프
매출 기여도: 원그래프
납기준수율: 꺾은 선 그래프
사장님이 3월 발주가 적다고 A협력업체 발주 담당자에게 전화로 요청한 바가 있다. 발주가 작년에 비해 줄긴 했다. 내 생각에는 무턱대고 발주만 늘어난다고 매출도 동시에 늘지 않는다. 납기 준수 회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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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 26일 오전 7:44
다만 지난해 영업이익은 2023년 89억원에서 86억원으로 소폭 감소했다. 2023년 241억원 수준이었던 영업비용이 지난해 500억원 이상으로 급증한 영향이 컸다.
... 더 보기Q
... 더 보기이제는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좋은 가격에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고객과 하는 모든 상호 작용은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장기적인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 경험을 제공할 기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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