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적 바탕이 없는 스킬은 그저 기예에 가깝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뉴스는 ❰컴퓨터 교양 수업❱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김종하 님은 코딩 부트캠프를 통해 개발을 배운 부트캠퍼를 위해 '컴퓨터 과학 지식'을 6개 챕터로 나누어 소개합니다. 그는 컴퓨터 과학 지식이 기반에 깔려야 좀 더 좋은 개발자가 될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목차] 1. 들어가기에 앞서 2. 컴퓨터의 등장 2.1 튜링머신 2.2 부울 논리식 2.3 디지털 논리 설계 2.4 현대적 컴퓨터의 등장 3. 컴퓨터 구조와 기초 3.1 메모리 3.2 중앙처리장치 3.3 데이터 표현과 저장 3.4 컴파일러 4. 네트워크/인터넷 4.1 네크워크 기본 4.2 TCP/IP 4.3 라우팅 4.4 인터넷 동작 원리 4.5 인터넷 보안 5. 프로그래밍 언어 6. 자료구조 7. 운영체제 [ 큐레이터의 문장 🎒 ] 김종하 님이 정리한 글을 보고 있으면 선한 영향력, 경건함 마저 듭니다. 함께 일하는 동료들이 대부분 부트캠프 출신이라 도움이 되려고 했다는 의도는 분명히 느껴지나, 어디에도 공치사는 없습니다. 오히려 틀렸을 수 있으니 사실이 아닌 부분에는 더 나은 의견을 달라고 적었습니다. 그는 현재 셀러노트 CTO인데 저는 김종하 님의 글을 읽고 셀러노트 홈페이지에 방문했습니다. 좀 더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 질문에 대한 힌트를 김종하 님의 교양 수업에서 찾은 기분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 ➊ 셀러노트 https://seller-note.com/ ➋ 개발자의 글쓰기 https://jbee.io/essay/writing-of-developers/

부트캠퍼를 위한 컴퓨터 과학

Wisedog

부트캠퍼를 위한 컴퓨터 과학

2020년 12월 2일 오후 1:10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