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프` 밀어낸 `사먼`
Naver
11월 마지막주 쇼핑 대전에서 블랙프라이데이 위상이 예전보다 못하다는 기사입니다. 어도비애널리틱스에 따르면 금년 사이버먼데이매출은 108억 달러로, 블랙프라이데이 매출은 90억 달러를 앞질렀습니다. 지난해에도 94억 달러로 74억 달러의 블랙프라이데이보다 많았구요. *블랙프라이데이 : 11월 마지막 금요일 **사이버먼데이 : 블랙프라이데이 3일 후 월요일 미국에서도 이제 온라인 쇼핑이 메인으로 확실하게 자리잡았으며, 과거와 다른 소비 행태가 굳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큰 규모 세일행사 대명사인 블랙프라이데이가 다른 용어로 대체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20년 12월 3일 오전 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