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you want to be a better designer, become a better communic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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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에게 중요한 역량: 커뮤니케이션 팀으로 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협업의 기본인 “커뮤니케이션”을 잘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을 것입니다. 디자이너에게도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커리어를 발전시키기 위해서 꼭 필요한, 그리고 요구되는 soft skill 입니다. 저도 어떻게 하면 더 잘 할 수 있을까, 항상 고민하는 영역인데요. 우연히 미디엄에서 발견한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글이 있어 읽게 되었습니다. (직설적인 제목에 끌린 듯) 글의 저자는 몇 년동안 자신이 직접 노력했던 내용을 정리해두었네요. [📌요약] 1. 듣는 법을 배워라.👂 1. 더 많이 질문하고 듣기를 계속해라. 2. Create better documentation 1. 좋은 디자이너는 다른 사람들과 문서로도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명확한 문서를 제공한다. 2. 협업관계에 있는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더 나은 문서의 혜택을 누릴 것이다. 3. 작업물을 소개할 때는 상대방에 맞춰서. 1. . Different people have different context. 4. 갈등을 다루는 방법을 배우자. Know how to deal with conflict 1. 갈등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지만, 업무 환경에서 갈등은 있을 수 밖에 없다. 2. 상황은 항상 다르지만 참고 해볼만한 팁들. (체크리스트는 아님) 1. Understand the issue 2. Identify the why 3. De-escalate if necessary 4. Create space for everyone to be heard 5. Prioritize key problems to address the conflict 6. Make an actionable plan 7. Follow through on that plan 8. Follow up with everyone 🖍가장 많이 하이라이트 된 문장 Being intelligent doesn’t mean you need to talk more, and being louder doesn’t make you any smarter.
2020년 12월 12일 오후 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