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리 친구들, 제 지인인 구글의 권순선님 타임라인에 올라와 발췌하여 공유합니다. Machine Learning Engineering. 머신러닝을 공부하는 경우 거의 대부분 모델을 학습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는데요. 머신러닝 프로젝트에서 모델 학습은 전체의 일부분에 불과하다는 이야기 또한 금방 듣게 됩니다. 이 책은 바로 그 부분을 아주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데이터 전처리, 피처 엔지니어링 등 모델 학습 전 단계에서 일어나는 일들 뿐만 아니라 모델 평가, 배치(deployment), 서빙 등 모델 학습 뒷단계에서 일어나는 일들과 각 단계별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머신러닝이 현업에서 적용되는 범위가 넓어지면서 MLOps 같은 용어가 통용되기 시작했으니 머신러닝을 적용하는 실제 과제에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또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지 미리 살펴보기에 이 책이 아주 좋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 여러가지 개념설명도 잘 되어 있어서 머신러닝을 공부한 적이 없어도 읽어보기 좋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겪어보신 분이라면 특히 뒷부분으로 갈수록 내용이 익숙할 것이고요. 저자가 매우 관대하게도 전체 내용을 http://mlebook.com/ 에서 무료로 공개하고 있고, 책은 내용이 마음에 들면 사라고 하고 있으니 한번 살펴 보세요! (아래 URL 링크 참조) 저도 살펴봤는 데, 인공지능과 딥러닝에 대해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될 것 입니다.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20일 오전 2:5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이번 구글 I/O, 구글 여러분들 행사전에 입이 근질근질하셨겠네요. ㅎㅎ


    내용은 다들 소개하셨으니 한줄평하자면, 구글이 처음으로 OpenAI에 비해 반발짝정도 앞서나간 이벤트인 것 같습니다.


    더불어 출시한 모델과 서비스들을 보니.. 역시 AI는 돈빨이며 구글이 돈빨을 제대로 세웠.. 쿨럭..

    조회 473


    오늘은 투자 완료일이자 아미고 런칭 100일. 별 생각 없었는데, VC 파트너님이 축하한다며 파티 안하냐고 전화주셨길래 편의점에서 맥주 한 캔과 꼬깔콘으로 조촐하게 파티 했습니다.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겠죠. 잘 부탁드립니다.

    ... 더 보기

    조회 1,541


    ChatGPT 버전명 설명

    ChatGPT 사용할 때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할지 망설여집니다. 모델명만 봐서는 어떤게 좋은지 모르겠더라고요.

    ... 더 보기

    두 가지 목표가 있다. 어떤 목표가 학습 동기를 높인다고 생각하는가?

    ... 더 보기

    쉽고 재밌기만 한 교육은 독이다

    ㅍㅍㅅㅅ

    쉽고 재밌기만 한 교육은 독이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미래플러스 사업, 이전에 공유했었는데요.

    ... 더 보기

    청년미래플러스 참여 재직자 1기 모집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청년미래플러스 참여 재직자 1기 모집

    어제 출시된 따끈따끈한 ChatGPT Codex를 실제 프로젝트 레포에 써 보았습니다.


    테스트가 있으면 스스로 테스트도 실행하고, 만든거 스스로 실행해보면서 버그도 수정하고 하는게 기특하긴 합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