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ing the Middle Class of the Creator Economy
Substack
요지는 플랫폼 내 미들 클래스의 크리에이터가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미들 클래스 창작자의 성장이 필요한 이유는 플랫폼의 방어성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상위 창작자에게 의존도가 높게 되면, 경쟁사에게 빼았겼을 때 심각한 비즈니스의 타격을 입게 되기 때문입니다. (예시로 Vine을 듭니다.) 즉, 인기 있는 창작자일수록 더 많은 기회와 돈을 벌어가는 구조를 막고, 미들 클래스 창작자와 신규 창작자의 성공과 성장을 도와야 한다는 결론입니다. 10가지 전략중 특히 추천 방식이 재밌었는데요. 추천 방식에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던 사용자가 이전에 참여(engaged) 한 콘텐츠를 노출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참여와 전혀 관계없는 콘텐츠를 섞어서 노출시켜 주는 것입니다. 그럼으로써 필터 버블로 인해 인기 있는 창작자에게 기회가 쏠리는 현상을 방지하고, 사용자가 다양한 미들 클래스의 창작자를 경험하게 하여 미들 클래스의 성장을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2020년 12월 22일 오전 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