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지는 플랫폼 내 미들 클래스의 크리에이터가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미들 클래스 창작자의 성장이 필요한 이유는 플랫폼의 방어성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상위 창작자에게 의존도가 높게 되면, 경쟁사에게 빼았겼을 때 심각한 비즈니스의 타격을 입게 되기 때문입니다. (예시로 Vine을 듭니다.) 즉, 인기 있는 창작자일수록 더 많은 기회와 돈을 벌어가는 구조를 막고, 미들 클래스 창작자와 신규 창작자의 성공과 성장을 도와야 한다는 결론입니다. 10가지 전략중 특히 추천 방식이 재밌었는데요. 추천 방식에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던 사용자가 이전에 참여(engaged) 한 콘텐츠를 노출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참여와 전혀 관계없는 콘텐츠를 섞어서 노출시켜 주는 것입니다. 그럼으로써 필터 버블로 인해 인기 있는 창작자에게 기회가 쏠리는 현상을 방지하고, 사용자가 다양한 미들 클래스의 창작자를 경험하게 하여 미들 클래스의 성장을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Building the Middle Class of the Creator Economy

Substack

Building the Middle Class of the Creator Economy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22일 오전 3:2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단순 비교 말고 영감 얻는 벤치마킹 하려면

    "

    ... 더 보기

    카피 아닌 벤치마킹. 뭐가 다를까?

    Brunch Story

    카피 아닌 벤치마킹. 뭐가 다를까?

    < 인생을 바꾸는 ‘큰 돌멩이’의 법칙 >

    1. 스티브 잡스는 매일 아침 거울 앞에서 스스로에게 물었다. 오늘이 내 삶의 마지막 날이라면, 지금 이 일을 계속할 거냐고.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1 • 조회 955


    < 상대방이 스스로 이겼다고 착각하게 만들어라 >

    1. 설득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설득하지 않는 것'이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 • 조회 648


    요즘 '바이브 코딩'이라는 단어 자체가 유행이긴 하구나 싶습니다. 워낙 가타부타 말이 많아서요. 그래서 '근본'의 말을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바이브 코딩의 창시자 안드레이 카파시는 역시 단순히 그 자체에 집중하기보다 '소프트웨어의 발전사'라는 큰 그림에서 바이브 코딩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어떻게 발전해 나가야 할지 보고 있었어요.

    ... 더 보기

    바이브 코딩 창시자 “유행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바이브 코딩 창시자 “유행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바이브 코딩 창시자 “유행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의 첫 책 <진짜의 마인드>를 읽었다. ‘삶의 본질에 집중하는 태도에 관하여‘라는 카피에 혹해서. 무엇보다 JTBC 축구 예능 ‘뭉쳐야 찬다’에서 본 그의 유니크한 플레이의 근원이 궁금해서.

    ... 더 보기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가 사는 법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n.news.naver.com

    서울대 출신 90만 유튜버 김진짜가 사는 법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데이터 이력서 템플릿 + 작성 가이드를 사용해보세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