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조직에 합류한 리더의 do & don | 커리어리

<새롭게 조직에 합류한 리더의 do & don't> 처음 어떤 조직에 리더로 조인하게 되면, 1. 상황을 파악하고 2. 문제를 지적한다. 이렇게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본문에서는 이러지 말라고 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히스토리, 과거의 의사결정 원인과 과정을 확인하지 않고, 새롭게 온 리더가 자신의 지식과 경험으로 현재 조직의 문제를 판단해버리면.. 직원들은 '과거 자신들의 노력을 부정 받게 되어 버리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 측면에서 새롭게 조직에 합류한 리더/핵심인재는 다음과 같이 일해야 합니다. - 현재 상황 뿐만 아니라, 과거의 히스토리를 함께 파악 - 과거 관점에서 인정/칭찬이 먼저 진행 - 구성원과의 단체 미팅과 1on1을 1개월 동안 꾸준하게 하면서 아래 사항을 꼭 확인 [조직관점] 1. 조직의 비전, 목표는? 그 목표가 설정된 이유는? 2. 우리 회사의 강점은? 약점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3. 기존에 좋았던 것은? 바뀌지 않고 계속해야 할 것은? 그 이유는? 4. 기존에 아쉬웠던 것은? 꼭 바뀌었으면 하는 것은? 그 이유는? 5. 새로운 리더인 나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은? [개인관점] 1. 개인의 비전은? 지금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것은? 삶에서 이루고 싶은 것은? 2.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목표는 무엇이고, 개인의 목표는 어떤 기여를 하나? 3. 좋아하는 것은? 잘 하는 것은? 싫어하는 것은? 4. 싫어하는 것은? 못하는 것은? 배우고 싶은 것은? 5. 새로운 리더인 나에게 기대하는 것은? 조직과 개인 관점에서의 목표와 과정을 이해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 저는 두 번 정도 리더가 되었을 때, 처음에는 이렇게 전혀 하지 못했고, 두번째로 리더십을 부여받았을 때에 처음에는 이렇게 했다가, 그것을 더 긴 성과나 업무 프로세스로 연결시키지 못했어요. 그런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 글을 보니까..내가 어떤 프레임워크를 가져야 하는 것인지를 좀 더 쉽게 알 수 있게 되니 다행이네요. :)

코칭 리더십 _ 새롭게 조직에 합류한 리더의 do & don't

Naver

2020년 12월 22일 오전 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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