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신사업: OTT] 지난 7월 동남아시아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인 훅(Hooq)을 인수함에 따라 소문이 무성했던 쿠팡의 OTT가 공개되었습니다. 서비스명은 Coupang Play로 기존 쿠팡의 와우멤버십에 가입되어 있다면 추가비용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말은 즉슨 "2,900원에 배송비무료 + OTT를 제공"한다는 뜻이기에 가격경쟁력은 확실이 있어보입니다. 콘텐츠 측면에서도 초기임에도 쿠팡 플레이에 올라가있는 콘텐츠들이 생각보다 많이 존재하고 쿠팡플레이 단독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콘텐츠도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런 쿠팡의 행보를 봤을 때 적자를 감수하며 초기 시장선점에 집중하고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넷플릭스와 OTT 서비스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아마존이 떠오르는데요. 아무래도 쿠팡이 그리고 있는 미래가 아마존과 유사한 것으로 보이네요. 또한 기존 OTT 서비스들의 파이싸움은 결국 그 플랫폼 위에 올리는 콘텐츠를 많이 확보하고 퀄리티를 높이는 것에 달려있기에 콘텐츠 확보싸움이 대단한데요. 이미 넷플릭스, 애플TV, 티빙, 웨이브, 왓챠 등과 같은 다양한 OTT 서비스들이 존재하는 우리나라 시장에서 가격경쟁력을 유지하면서 유저들에게 어필할만한 콘텐츠들을 꾸준히 확보해나갈 수 있을지도 지켜봐야할듯 합니다.

쿠팡,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 론칭...종합 플랫폼으로 간다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쿠팡,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 론칭...종합 플랫폼으로 간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24일 오전 2:2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미 육군 리더십센터는 리더십, 조직심리학, 인지과학 분야에서 세계 유수 연구기관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곳이다. 특히 불확실한 상황하에서의 의사결정, 위기 관리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미 육군 리더십센터의 연구성과 중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독성 리더십(Toxic Leadership)’에 관한 것이다.

    ... 더 보기

    `독성 리더십`은 어떤 것? 미군 내부조사 결과 보니 - 매일경제

    매일경제

    `독성 리더십`은 어떤 것? 미군 내부조사 결과 보니 - 매일경제

    < 가장 위대한 창작은 ‘경계’에서 탄생한다 >

    1. 세상에 없던 새로운 건 모두 한 사람의 상상에서 시작된다. 그 결과인 창작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 더 보기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 ‘나다움’을 잃는 순간, 모든 것을 잃는다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매 순간 자기 재주를 내보여라. 평생에 걸쳐 쌓아온 누적된 힘을 보여줘라.

    ... 더 보기

    미들캡 딜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준오헤어의 초기 매각가는 5000억원대로 거론됐다가 현재 8000억원대로 치솟았다. 블랙스톤 KKR 칼라일 등 글로벌 대형 PEF들이 관심을 보이면서 몸값이 올랐다는 게 업계의 후문이다. 한 IB 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PEF들이 과거에는 조 단위 이상 대형 딜에만 집중했지만 최근에는 투자집행이 중요한 만큼 1조원 안팎의 거래라도 성장성이나 시너지가 있다고 판단되면 적극적으로 들여다보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 더 보기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n.news.naver.com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조회 368


    내가 진심으로 창업가이자 사업가로 리스펙트하고 사업피봇팅시 직접 엔젤투자를 한 홀릭스 박태영 대표가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이 IT동아와 함께 ‘2025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에서 우리 회사가 사업 분석 컨설팅을 맡았던 포플러플래닛의 전문가 컨설팅을 맡아 진행했다. 포플러플래닛 대표님께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 믿는다.

    ... 더 보기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동아일보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