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imagining marketing in the next normal
McKinsey & Company
커리어리 친구들, 넥스트 노멀 시대에서 마케팅 재구상하라는 조언이 열번째 맥킨지의 컨슈머 분야에서 세일즈와 마케팅의 조언입니다. 현재 COVID-19는 최소한 6 가지 중요한 방식으로 소비자 행동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마케팅 리더가 적응할 수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데, 민첩성(agility)를 구축하라는 조언입니다. 1. 쇼핑 : 디지털 경계를 확장하기 위해 큰 디지털 마이그레이션(혹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따라 잡습니다. 2. E- 서비스 : 소비자가 비즈니스를 처리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서비스 플랫폼'를 구축하시오. 3. 가정 : 모든 활동을 위한 새로운 '커맨드 중앙본부'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4. 커뮤니티 : 경험 현지화를 극대화하세요. 5. 신뢰 : 건강과 경제성을위한 공간을 만듭니다. 6. 목적 : 브랜드를 더 높은 수준으로 유지합니다. P.S 절대로 링크에 들어있는 그래프와 내용을 놓치지 마세요! 맥킨지가 그래프 차트하나만 예술인거 아시죠? 그리고 맥킨지 컨설턴트를 부르면 매우 비쌉니다. 직접 맥킨지 컨설턴트가 잘 정리한 리포트를 2021년 넥스트 노멀(포스트 코로나 이후 시대)를 맞이하여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10가지 컨슈머 분야의 리포트를 간략하게 요약해 드렸습니다!
2020년 12월 28일 오전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