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이후의 숏폼 플랫폼 미국에서 틱톡이 여러 이슈에 휘말리는 사이, 틱톡에 도전하는 숏폼 플랫폼들이 하나 둘씩 눈에 띄는데요. 새롭게 뜨는 숏폼 플랫폼과 BM, 풀어야하는 과제들을 정리한 기사입니다. #플레이어 1.트릴러 -2020년 11월 기준 MAU 6500만명 -인도 iOS 마켓 1위 -알파세대 타깃 . 밈보다는 ‘힙’ 중심 2.덥스매쉬 -인터넷 커뮤니티 레딧에 인수 -미국 청소년 25% 사용. 유저 70%여성 3.유튜브 shorts -세로형 영상 업로드 별도 섹션 4.스냅챗 스포트라이트 -최대 60초 길이 숏폼 동영상 섹션 -댓글창, 하트숫자 노출 X 5.인스타 릴스 -20년 8월 50개국 론칭. 앱 내 섹션 -쇼핑 기능 추가 6.페이스북 콜라브 - R&D 조직 NPE팀에서 12월 베타 출시 (미국 앱스토어. 별도 앱) https://www.theverge.com/2020/12/14/22174882/facebook-collab-app-store-release-date-price #BM 1.메인 및 전면 광고 2.해시태그 챌린지 - 플랫폼 사업자가 해시태그 자체를 밀어주는 것 혹은 검색페이지 상단 노출 3.유료 동영상 콘텐츠 (PPV) - 라이브 방송이나 롱폼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얻는 것 -트릴러 마이클 타이슨 복귀전 생중계 (매출 868억원) 4.콘텐츠 커머스 - 실시간 후원 (도네이션) -쇼핑몰 이동 -크리에이터 마켓 플레이스

틱톡이 흔들리자 시작된 '숏 비디오 앱' 춘추전국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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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월 1일 오전 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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