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기간 GA를 사용했는데, 이직 후 Amplitude를 사용하게 되면서 이벤트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하는 게 어색했는데요, (어느 페이지를 사람들이 많이 보는지... 볼 수 없나🤷🏻‍♀️) 저 같은 사람들이 많았는지, 그 무렵 읽게 된 Amplitude의 아티클입니다. 처음 시작부터 GA를 사용했던 고객들이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라고 하더라고요😅 "But should you track page views? Is it useful?" "사용자가 특정 페이지를 보았다는 사실이 사용자가 제품에 참여하는 방식에 대한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질문에 답하는 데 실제로 도움 되는 건 아닙니다." 주요 내용은 페이지뷰 사용하면 좋은 3가지 상황에 대한 제시와 설명을 합니다. 1. Track a page that is a critical step in your funnel(퍼널 추척에서 중요한 단계의 페이지 추적하기) 2. Track your landing page to measure conversion rates(방문 페이지 추적하여 전환율 확인) 3. Track your A/B tests(A/B 테스트 시) 요약하자면 주요 추적은 이벤트 기반으로, 하지만 특정 상황(위에 제시한)의 경우에는 페이지 뷰 또한 함께 추적하라는 내용인데요. 너무 당연한 결론이라 느껴지기도 하지만, 당시에는 GA에 익숙해져 페이지뷰는 어디서 볼 수 있을지, 볼 수 있는지를 고민하고 있던 제게는 중요한 것을 다시 알려주는 기분이었어요. 데이터가 많은 것보다 꼭 필요한 데이터가 있는 게 중요함을 다시 되새겨볼 수 있었습니다. 가볍게 읽어보세요🙌

Events vs. Pageviews: 3 Situations When Pageviews Matter for Your Web App

Amplitude

Events vs. Pageviews: 3 Situations When Pageviews Matter for Your Web App

2021년 1월 2일 오전 8:20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