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 플랫폼의 성장을 어떻게 볼 것인가 박스오피스 매출-> OTT 공연 매출-> 팬 플랫폼 (위버스, Vlive..) 로 옮겨가면서 플랫폼 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양상인데요. 이러한 변화의 근본적인 원인과 가능성에 대해 분석한 글입니다. - 기존의 팬덤 활동은 산업의 생태계 바깥에서 자발적인 놀이 형태로 진화했지만, 팬덤 테크의 발전은 팬덤 활동을 비즈니스 모델로 연결시키는 시도를 강화하고 있음. 즉 팬들의 놀이와 노동이 플랫폼에 부가가치 창출 -트위치, 유튜브 등 라이브 스트리밍 중심의 팬덤-창작자 D2C 플랫폼이 점차 장르적으로 다양해짐. 포스타입, 그라폴리오, 팬딩 등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 - 특히 구독 기반의 팬덤 커뮤니티 플랫폼은 기존의 크라우드 펀딩 등의 후원 구조가 가지고 있던 일회성의 한계를 해결. 소규모 창작자 후원의 활성화에 기대

팬덤 플랫폼의 성장을 어떻게 볼 것인가

Brunch Story

팬덤 플랫폼의 성장을 어떻게 볼 것인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7일 오전 12:0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MZ는 퇴사 원해 X세대는 버틴다 누가 회사에 남나?

    M

    ... 더 보기

    직장인으로서 10년 정도 일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순간이 바로 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받게 되는 인사발령이다. 팀원이었을 때는 내게 주어진 업무를 내가 가진 능력과 주변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그에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기다리며, 나쁘지 않는 리워드와 내 위치에 안도하며 또 새해를 맞이하고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는 과정에 큰 어려움이 없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362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 LLM 활용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 모음

    ✅️Prompting Guide 101 by Google : https://lnkd.in/d8UwPWeN

    ... 더 보기

     • 

    저장 9 • 조회 5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