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 요약: 이직을 할 때, 가성비 좋은 사람보다는 가치있는 사람으로 ! ] [ 🔎핵심요약] - 소비자의 심리에는 두가지 속성이 있습니다. a) 필요한 물건을 사는 것, b)갖고싶은 물건을 사는 것이죠. - 필요한 물건을 사는 것은 '가성비'의 싸움입니다. - 갖고 싶은 물건을 사는 것은 '가치'의 싸움입니다. - 이 두가지의 대표적인 예는 애플과 안드로이드입니다. 안드로이드는 굉장히 뛰어나지만 여전히 가성비 경쟁을 하고, 애플은 가치의 시장에서 물건을 판매합니다. - 그리고 이는 이직의 시장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나라는 존재를 '가성비'가 적용되는 존재로 둘 것인지, '가치'가 적용되는 존재로 둘 것인지 고민해보세요. - 나라는 사람이 희소가치가 있는가 / 스토리가 있는가 / 진정성이 있는가 / 가치와 함께 할 수 있는가. 이 4가지 관점에 스스로를 두고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연초가 되니 많은 곳들에서 이직, 구인, 구직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이따끔 상담을 하다가,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될만한 아티클이 있어 이렇게 공유합니다 : )

EK의 커리어 노트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

EK의 커리어 노트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7일 오후 12:5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미래플러스 사업, 이전에 공유했었는데요.

    ... 더 보기

    청년미래플러스 참여 재직자 1기 모집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청년미래플러스 참여 재직자 1기 모집



    < '모든 것을 받아들이기'의 진짜 의미 >

    1.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으면 현재를 살게 된다.

    ... 더 보기

    📕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통신방법 한번에 정리해 드림

    ... 더 보기

    WebSockets vs Server-Sent-Events vs Long-Polling vs WebRTC vs WebTransport | RxDB - JavaScript Database

    Rxdb

    WebSockets vs Server-Sent-Events vs Long-Polling vs WebRTC vs WebTransport | RxDB - JavaScript Database

     • 

    저장 173 • 조회 7,503


    < 초동 100만 장, 그런데 팬은 어디 있죠? - 엔터 테크와 데이터로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