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은 왜 의미를 찾을까?ㅡ 미닝아웃의 | 커리어리

[2030은 왜 의미를 찾을까?ㅡ 미닝아웃의 이유] ㅡ 집에서 용기를 들고 가 붕어빵을 사는 30대 ㅡ 비싸더라도 일부러 사회적 기업 제품을 사는 20대 '불편함과 높은 가격은 소비의 걸림돌이다'라는 생각이 뒤집히고 있습니다. 바로 이유있는 소비를 찾는 미닝아웃족들 때문이죠. 이제 소비는 단순히 돈을 쓰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활동이 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이유있는 소비를 SNS로 알리는데도 적극적이죠. 실제, 한 조사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 두 명 중 한 명이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윤리적 경영을 하는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겠다'고 했습니다.(2019 엠브레인 조사) 미닝아웃족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기업과 브랜드들은 제품을 파는 것을 넘어 사회적 책임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빈병 재활용하는 화장품 골라써요"... 미닝 아웃 소비가 뜬다

Naver

2021년 1월 11일 오전 2:3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