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이래 연간 극장 영화 관객 수는 2억명대에서 정체해왔다. 돌파구를 찾기 위해 대형 극장 체인들은 영화 이외의 콘텐트를 발굴해왔다. CGV는 2005년부터 콘서트·코미디쇼·이종격투기 등 생중계 이벤트를 시도해왔다. 2010년 월드컵 한국 대 우루과이 전은 객석 판매율이 91%에 달했다. 최근엔 아예 이런 영화 외 콘텐트를 전담하는 부서도 생겨났다." 티켓가격이 1만 8000원이어도 매진행렬이 이어진다. 평소 극장을 찾지 않는 사람들도 끌어들인다. '롤드컵'이 성장이 정체된 메가박스와 CGV의 새로운 수익창구로 자리잡았다.

월드컵 아니고 롤드컵...게임 팬들이 영화관 점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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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컵 아니고 롤드컵...게임 팬들이 영화관 점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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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1월 11일 오전 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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