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 λΉ„μ§€λ‹ˆμŠ€μ—μ„œ λ¦¬ν…μ…˜μ„ 확인할 λ•Œ μžμ£Όν•˜λŠ” λ„€κ°€μ§€ μ‹€μˆ˜ λ¦¬ν…μ…˜ μ—„μ²­ μ€‘μš”ν•˜λ‹€κ³  ν–ˆμ£ . κ·Έλ ‡λ‹€κ³  무쑰건 λ¦¬ν…μ…˜λ§Œ 확인해보면 μž₯땑이냐? 그것도 μ•„λ‹ˆμ—μš”. λ¦¬ν…μ…˜μ„ ꡬ할 λ•Œ 자주 ν•˜λŠ” λ„€κ°€μ§€ μ‹€μˆ˜μ— λŒ€ν•΄ μ§šμ–΄λ³΄λ©΄μ„œ μ–΄λ–€ μ‹€μˆ˜λŠ” ν•˜μ§€ 말아야 ν•˜λŠ”μ§€ μ•Œμ•„λ΄…μ‹œλ‹€. ꡬ독 λͺ¨λΈμ„ κΈ°μ€€μœΌλ‘œ μ„€λͺ…ν•˜κ³  μžˆμ§€λ§Œ λ‹€λ₯Έ λΉ„μ§€λ‹ˆμŠ€ λͺ¨λΈμ—λ„ 적용 ν•  수 μžˆλŠ” 지점이 λΆ„λͺ… μžˆμ„κ±°μ—μš”. 1️⃣ 첫번째 μ‹€μˆ˜, μœ μ € λ¦¬ν…μ…˜κ³Ό MRR λ¦¬ν…μ…˜μ„ λ‘˜ λ‹€ 계산해보지 μ•ŠλŠ” 것. MRR(Monthly Recurring Revenue)은 μ›” 반볡 맀좜이라고 ν•©λ‹ˆλ‹€. 각 월에 λ‹€μ‹œ ꡬ맀된 λ§€μΆœμ„ 보지 μ•Šκ³  μœ μ €μˆ˜λ§Œ 보게되면 점점 더 λ§Žμ€ μ‚¬λžŒλ“€μ΄ 더 μ‹Ό ν”Œλžœμ„ ꡬ독할 경우 잘λͺ» 된 νŒλ‹¨μ„ 내릴 수 μžˆμŠ΅λ‹ˆλ‹€. 2️⃣ λ‘λ²ˆμ§Έ μ‹€μˆ˜, ꡬ독 μ·¨μ†Œν•œ μœ μ €λ₯Ό μ΄νƒˆ μœ μ €λ‘œ κ³„μ‚°ν•˜λŠ” 것. κ΅¬λ§€ν•œ κΆŒν•œμ΄ 만료되기 이전에 κ΅¬λ…μ·¨μ†Œλ₯Ό κ²°μ‹¬ν•œ μœ μ €λ“€μ€ μ–΄μ©Œλ©΄ μž‘μ€ 뢈편 λ•Œλ¬Έμ— 우리 μ„œλΉ„μŠ€λ₯Ό λ– λ‚˜λ €κ³  ν•˜λŠ” 것일 수 μžˆμŠ΅λ‹ˆλ‹€. 이듀을 λ‹€μ‹œ λ°λ €μ˜€λŠ” 것은 아무것도 λͺ¨λ₯΄λŠ” μœ μ €μ—κ²Œ ν™λ³΄ν•΄μ„œ μƒˆλ‘œ 결제λ₯Ό μœ λ„ν•˜λŠ” 것보닀 훨씬 효율 적일 수 μžˆλŠ”λ°μš”. 이런 μœ μ €λ“€μ„ λ‹¨μˆœ μ΄νƒˆ μœ μ €λ‘œ κ³„μ‚°ν•΄μ„œ λ‹€μ‹œ 데렀올 기회λ₯Ό λ‚ λ¦¬λŠ” 것은 λ„ˆλ¬΄ 아깝지 μ•Šμ„κΉŒμš”? 3️⃣ μ„Έλ²ˆμ§Έ μ‹€μˆ˜, μœ μ €μ˜ 라이프 사이클에 맞좰 λ¦¬ν…μ…˜μ„ 각각 λ‹€λ₯΄κ²Œ κ³„μ‚°ν•˜μ§€ μ•ŠλŠ” 것. μœ μ €κ°€ 우리 μ„œλΉ„μŠ€λ₯Ό μ‚¬μš©ν•΄λ³Έ 기간이 λŠ˜μ–΄λ‚¨μ— 따라 μœ μ €λ“€μ˜ μ‚¬μš© κ²½ν—˜λ„ 달라지고 λ¦¬ν…μ…˜λ„ λ‹¬λΌμ§‘λ‹ˆλ‹€. 그것을 κ³ λ €ν•˜μ§€ μ•Šκ³  무쑰건 ν‰κ· λ§Œ ν™•μΈν•œλ‹€λ©΄ 잘λͺ»λœ 결정을 내릴 μˆ˜λ„ 있겠죠? 이 λΈ”λ‘œκ·Έμ—μ„œλŠ” 기간을 μ„Έκ°œ μ •λ„λ‘œ μͺΌκ°œμ„œ 확인해보라고 κΆŒν•˜κ³  μžˆμŠ΅λ‹ˆλ‹€. 4️⃣ λ„€λ²ˆμ§Έ μ‹€μˆ˜, 각기 λ‹€λ₯Έ ν”Œλžœμ„ μ‚¬μš©ν•˜λŠ” μœ μ €λ“€μ˜ λ¦¬ν…μ…˜μ„ λ”°λ‘œ κ³„μ‚°ν•˜μ§€ μ•ŠλŠ” 것. 일반 μœ μ €μ™€ κΈ°μ—… 고객 μœ μ €λŠ” 보톡 μ„œλ‘œ λ‹€λ₯Έ ν”Œλžœμ„ μ‚¬μš©ν•˜μ£ . λŒ€λΆ€λΆ„μ˜ κ²½μš°μ—λŠ” λ¦¬ν…μ…˜λ„ 많이 λ‹€λ₯Ό κ²λ‹ˆλ‹€. 일반 μœ μ €κ°€ μ„œλΉ„μŠ€ μ‚¬μš©μ„ κ²°μ‹¬ν•˜κ³  ν•΄μ§€λ₯Ό κ²°μ‹¬ν•˜λŠ” 것보닀 κΈ°μ—… μœ μ €κ°€ μ„œλΉ„μŠ€ μ‚¬μš©μ„ κ²°μ‹¬ν•˜κ³  ν•΄μ§€λ₯Ό κ²°μ‹¬ν•˜λŠ” 데에 더 λ§Žμ€ λ…Έλ ₯κ³Ό μ‹œκ°„μ΄ λ“€μ–΄κ°€κΈ° λ•Œλ¬Έμ΄μ£ . 이런 차이λ₯Ό κ³ λ €ν•˜μ§€ μ•Šκ³  λͺ¨λ“  데이터λ₯Ό ν•˜λ‚˜λ‘œ ν•©μ³μ„œ λ¦¬ν…μ…˜μ„ κ΅¬ν•œλ‹€λ©΄ 잘λͺ»λœ 데이터λ₯Ό 보고 있기 μ‹­μƒμž…λ‹ˆλ‹€. ν•œ λ§ˆλ””λ‘œ 핡심은 λ¦¬ν…μ…˜μ„ μ—¬λŸ¬κ°€μ§€ λ°©μ‹μœΌλ‘œ ν™•μΈν•΄λ³΄λΌλŠ” κ±°μ—μš”. μ΄μ œκΉŒμ§€ κ·Έλƒ₯ μœ μ € λ¦¬ν…μ…˜λ§Œ 보셨닀면 μ•žμœΌλ‘œλŠ” μ’€ 더 μ—¬λŸ¬ κ°λ„μ—μ„œ λ¦¬ν…μ…˜μ„ μͺΌκ°œμ–΄ 확인 ν•΄λ³΄μ‹œκΈΈ λ°”λžλ‹ˆλ‹€. 더 μžμ„Έν•œ λ‚΄μš©μ€ 원문 λ§ν¬μ—μ„œ ν™•μΈν•΄λ³΄μ„Έμš”. - λ°μ΄ν„°λ¦¬μ•ˆ ν”„λ‘œλ•νŠΈ 뢄석가 μ›πŸ’Έ 씀

Calculate Retention Rate: Top 4 Mistakes [Retention Formu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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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λ…„ 1μ›” 14일 μ˜€ν›„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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