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야심작, 가상 인플루언서 김래아 CES 2021에서 LG전자가 선보인 가상 인플루언서 ‘래아’ 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릴 미켈라나 이케아와의 콜라보로 유명해진 ‘이마’ 등 해외 사례처럼 이제 국내 기업에서도 본격적으로 이 시장에 뛰어들어 성공 case를 만들어 낼 수 있을지, 많은 매체들이 기대하는 ‘메타버스’ 의 실체를 볼 수 있을것인지가 저의 관전 포인트 입니다. - LG전자가 래아를 '뮤지션'으로 설정한 것은 의미심장하다. 1998년 최초의 사이버 가수 '아담'이 탄생한 이래 '음악'은 리얼과 버추얼을 자유자재로 오갈 수 있는 가장 열린 장르다. 지난해 4월 슈팅게임 '포트나이트'의 가상현실 속에서 콘서트를 연 미국 래퍼 트래비스 스콧은 당시 1230만명이 콘서트에 접속하며 216억원을 벌어들였다. 최근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한 SM엔터테인먼트의 8인조 걸그룹 '에스파'는 실물 멤버 4명 외에 아바타 멤버 4명이 따로 존재한다. - LG전자는 래아를 '뮤지션'으로 키우되 음악의 틀에서만 역할을 규정짓진 않을 계획이다. 독립 뮤지션이 래아의 메인 역할이지만 패션이나 일러스트 등 래아의 활용성은 무궁무진하다. 이미 CES에서 제품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맡지 않았는가. 앞으로 래아의 인기가 더 커지면 사람들에게 혁신 제품을 추천하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로서 새 장르를 개척할 수도 있다. -LG전자가 제2, 제3의 래아들로 가상현실 최고의 걸그룹을 만들어갈지. 그때 LG전자는 엔터테인먼트와 인플루언서 시장을 아우르는 버추얼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업체를 스핀오프 할 수도 있다. 메타버스(가상을 뜻하는 '메타'와 현실세계를 말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 속 래아의 열린 미래를 주목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을 기사 https://www.mobiinside.co.kr/2020/11/30/influencer/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가상인간 김래아 스토리 -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가상인간 김래아 스토리 - 머니투데이

2021년 1월 17일 오전 12:1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개발자를 위한 부트캠프 필독 아티클 모음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