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유튜브 마케팅을 평가할 때 조회 수를 보고 얘기하는 경우가 많다. 당연히 조회 수도 중요한 지표이지만 우리가 아직도 간과하는 평균 시청 시간도 중요한 지표이다. 특히, vPIS(Video Post Interaction Score)는 각 영상에 달린 댓글, 좋아요, 싫어요를 집계한 것으로 적극적인 참여(인게지먼트)를 의미한다. 하지만, vPIS도 시청시간과 비례해서 움직이지는 않는 편이다. 결국, 콘텐츠 아이템 선정이 가장 중요하며, 너무 영상 길이에 얽매이지 않으면 좋겠다. 리뷰 참고차 유튜브 마케팅 최적화 요소를 아래와 같이 나열한다. 1. 조회 수 2. 좋아요 3. 공유 4. 댓글 5. 새로운 구독자 수 6. 총 구독자 수 7. 영상 길이 8. 태그 9. 제목 정확도 10. 설명문구&태그 매칭 11. 퀄리티 12. CC(Closed Caption) 13. 재생목록 14. 댓글관리 15. 썸네일
2021년 1월 18일 오전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