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유튜브 마케팅을 평가할 때 조회 수를 보고 얘기하는 경우가 많다. 당연히 조회 수도 중요한 지표이지만 우리가 아직도 간과하는 평균 시청 시간도 중요한 지표이다. 특히, vPIS(Video Post Interaction Score)는 각 영상에 달린 댓글, 좋아요, 싫어요를 집계한 것으로 적극적인 참여(인게지먼트)를 의미한다. 하지만, vPIS도 시청시간과 비례해서 움직이지는 않는 편이다. 결국, 콘텐츠 아이템 선정이 가장 중요하며, 너무 영상 길이에 얽매이지 않으면 좋겠다. 리뷰 참고차 유튜브 마케팅 최적화 요소를 아래와 같이 나열한다. 1. 조회 수 2. 좋아요 3. 공유 4. 댓글 5. 새로운 구독자 수 6. 총 구독자 수 7. 영상 길이 8. 태그 9. 제목 정확도 10. 설명문구&태그 매칭 11. 퀄리티 12. CC(Closed Caption) 13. 재생목록 14. 댓글관리 15. 썸네일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18일 오전 2:2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LLM 활용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 모음

    ✅️Prompting Guide 101 by Google : https://lnkd.in/d8UwPWeN

    ... 더 보기

     • 

    저장 7 • 조회 526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7 • 조회 1,470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테헤란로 소진언니 인터뷰, 김소진이 만난 사람 l MZ 프로일잘러!

    ... 더 보기

    직장인으로서 10년 정도 일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순간이 바로 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받게 되는 인사발령이다. 팀원이었을 때는 내게 주어진 업무를 내가 가진 능력과 주변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그에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기다리며, 나쁘지 않는 리워드와 내 위치에 안도하며 또 새해를 맞이하고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는 과정에 큰 어려움이 없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