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과 페이스북의 갈등] 애플은 작년에 고객의 자사 iOS의 광고 식별자 (IDFA)의 제3자 앱이 사용하는 것에 대해 반드시 사용자 동의를 받도록 하는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발표한 적이 있다. 현재까지는 광고 식별자가 기본적으로 제3자 앱에 제공되고 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에도 같은 역할을 하는 GAID가 존재하는데, 이런 광고 식별자 (ADID) 통해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며칠 전 검색한 상품이 광고로 보이는 것이 대표적인 예인데, 페이스북에서 이에 대응하여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하기를 독려하는 내용의 팝업 메시지를 테스트 중이다. 사용자가 동의해야지만 광고 식별자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보나 마나 앱 입장에서 ‘식별률’ 이 떨어지게 되고, 이를 이용해서 광고 수익을 발생시키는 페이스북과 같은 앱의 수익 하락은 불 보듯 뻔한 일. 개인정보를 명분으로 자사 제품/서비스를 마케팅하는 애플과, 사용자 경험을 핑계로 이를 반대하는 페이스북 두 기업 간의 갈등이 깊어져 가는 모양새이다.

On iPhones, Facebook and Apple begin a war of pop-up messages

Washington Post

On iPhones, Facebook and Apple begin a war of pop-up message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2월 3일 오전 11:0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7 • 조회 1,391



    챗GPT가 대중적으로 등장해서 화제몰이를 시작했던 2년여전, 얼리어댑터들의 챗GPT 사용행태를 보고 챗GPT에 가장 먼저 큰 영향을 받을 서비스가 검색서비스/포털서비스라고 이야기해왔는데, 이제 그게 현실로 증명된 결과가 나왔다. 챗GPT 계열의 서비스를

    ... 더 보기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동아일보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 모든 시도는 둘 중 하나다. 성공하거나 배우거나 >

    1. 큰 수의 법칙. 시도가 많아질수록 결과는 평균에 수렴한다. 주사위를 많이 던질수록 각 숫자가 나오는 확률은 1/6에 가깝다.

    ... 더 보기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더 보기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오호츠크 리포트

    55check.com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오호츠크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