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화장품 OEM/ODM, 생산유연성과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 중 > 얼마 전 한국의 화장품 OEM/ODM업체들의 실적이 저조하다는 기사를 보았는데, 그와 정 반대되는 기사제목에 눈길이 갔습니다. (http://www.newsway.co.kr/news/view?tp=1&ud=2019111815505378468)  야노경제연구소에 의하면 일본의 화장품 OEM 시장규모는 2018년 3250억엔으로 4년간 40% 증가하였습니다. 일본의 OEM 업체들도 원가절감 요구가 높아지고, 중국이나 한국에 생산 위탁을 하는 화장품 업체들이 늘어나면서 위기에 처한 적도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실적이 부활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생산라인의 유연성입니다. 기사에서 대표적으로 예를 든 '일본색재공업연구소' (http://www.shikizai.com/japanese/)는 최단 30분만에 생산품목을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근 SNS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며 소수의 품목만 생산하는 신흥업체들이 생겨나면서 위탁생산 주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심지어 화장품 업체 뿐만 아니라 작은 미용실도 자신의 브랜드를 단 화장품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한 미용실은 샴푸와 컨디셔너의 제작을 의뢰하였는데 상품의 수는 단 6개입니다. 둘째는 신뢰성입니다. 'MADE IN JAPAN 화장품'을 내세워 소비자들을 공략하려는 중국기업들로부터 제조의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Made in Japan'의 인기가 높은데, 일본을 방문한 중국인들이 일본에서 구입했던 제품을 사용해보고 계속 찾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니즈를 포착하여 중국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일본 OEM/ODM 업체에 생산을 위탁하여 '메이드인재팬'을 앞세워 마케팅을 합니다. 하지만 낙관적인 면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본 기술력을 얻으려는 중국기업들이 자본력을 앞세워 중소OEM업체들을 매수하고 있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화장품 위탁 생산 시장에서 10년후 아니 3년 후, 5년 후에는 누가 강자일지 예측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私だけの化粧品」日本色材が演出 スモールマスの黒子

日本経済新聞

「私だけの化粧品」日本色材が演出 スモールマスの黒子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11월 26일 오전 7:4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명품 브랜드의 뷰티 라인은 향수나 한정판 립스틱처럼, 브랜드 세계관의 ‘조연’에 가까웠다. 하지만 최근 흐름은 전혀 다르다. 패션 하우스로 정체성을 다져온 브랜드들이 이제 메이크업, 스킨케어, 네일까지 뷰티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 더 보기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여성동아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조회 513


    차세대 파이썬 패키지 매니저 uv 소개 영상

    h

    ... 더 보기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에서 주니어 개발자들이(사실 개발자라면 누구나) 보시면 좋을 아티클 모음을 공유해 주었네요! 검색엔진부터 비동기 처리, NoSQL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클들이 공유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좋겠습니다. F-Lab 에서 공유해주신 아티클 주제를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이 직접 말하는 검색엔진의 원리 (tali.kr) 📌 검색 엔진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xo.dev) 📌 네이버의 검색엔진의 특징과 알고리즘 (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검색의 원리 : 네이버 블... 더 보기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 상위 1% 개발자들의 멘토링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 

    저장 122 • 조회 3,377


    기획 제안형 UX 포폴, 어떻게 문제 해결력을 보여줄까?

    UX 포트폴리오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 더 보기

    Introducing swiftly 1.0

    S

    ... 더 보기

    swiftly 1.0

    iOYES

    swiftly 1.0

    Gemini 2.5 모델의 프롬프트 캐싱도 이제 자동 캐싱을 지원하는군요. 가장 기다렸던 기능!


    요약하면 Flash 는 1024 토큰 이상일 때, Pro 는 2048 토큰 이상일 때 발동!되며, 캐싱된 토큰의 비용은 75% 할인.


    자세한 토큰 갯수 단계나 캐시 만료 시간이 기재되어 있진 않은데, 써 보면서 파악을 해 봐야겠습니다. 챗봇류에서는 선택적으로 사용하면 될 것 같고, 배치성 잡에는 여전히 명시적 캐싱이 낫긴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