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HBO, 유투브, 애플TV 등 그야말로 스트리밍 서비스의 전쟁 속에서 넷플릭스는 최근 작은 오프라인 극장들 인수를 시작했습니다. 이는 아마존이 오프라인 매장, 서점을 내는것과도 비슷한 흐름으로 보이는데요.
스트리밍 서비스 전쟁에서 핵심은 누가 더 많은 오리지널 컨텐츠를 보유, 제작할 수 있느냐 입니다.넷플릭스는 협상의 여지가 없는 멀티플렉스 대형극장 체인은 제외하고, 작은 극장들을 인수함으로서 1)아카데미상 수상 조건을 충족 시킬 수 있고 2)이를 바탕으로 더 많은 감독과 배우를 섭외 하는걸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이는 곧 넷플릭스가 자체 제작하는 오리지널 컨텐츠의 수준 및 양을 동시에 높여줄 수 있을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디즈니+와 HBO의 막강한 컨텐츠 라인업에 맞서 앞으로 어떤 영화들을 제작해 낼지 영화팬으로서 기대가 많이 되네요😃
지난 시간에 이어서 데이터 분석가가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3가지 마인드셋(Mindset)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서 마인드셋(Mindset)은 하나의 가치관 또는 사고 방식이라고 이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장하는 데이터 분석가는
1. 분석적 사고(Analytical mindset)
2. 문제-해결 논리(Problem-solving Approach)
3. 의사소통 (Communicational mindset)
이 3가지를 갖추어야 합니다.
그럼 두번째 문제-해결 논리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