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Atomic Concept으로 코끼리 | 커리어리

#10 Atomic Concept으로 코끼리 잡아먹기 📝 Type & Highlight [Highlighted🖍] ✅ Figma와 Canva가 Adobe를 이기기까지 - 2010년까지는 Adobe는 디자인 소프트웨어 업계의 절대 강자로 군림했으며, 이후 SaaS로 seamless한 shift까지 성공적으로 함 - 그러나 현재 디자인의 몇몇 segment에서는 Figma, Sketch, Canva의 성장으로 Adobe는 더는 시장 리더가 아님 ✅ 새로운 Use Case: 디지털을 위한 디자인 - 변화하는 고객 needs가 스타트업에게 긍정적인 엔트로피를 시장에 불어넣고 있음 - 이러한 엔트로피의 다른 원천은 고객 자체가 변화함에 따라 발생하는 새로운 제품 needs ✅ Atomic Concept으로 시장 진입 - 기존 Photoshop은 픽셀과 이미지에 집중하며, Illustrator는 벡터에 집중 - Sketch는 Illustrator와 비슷하지만, 프로젝트 레벨로 디지털 제품을 만들기 위한 툴 - Figma는 프로젝트 레벨인 Sketch의 접근법에 더해 협업 프로세스에 집중 - Canva는 Photoshop과 Illustrator와 비슷하지만, 사용자는 디자이너가 아니므로 템플릿에 집중 ✅ 생태계를 갖춘 플랫폼이 되면서 진입장벽 형성 - Canva는 템플릿, 레이아웃, 폰트 등을 공유하는 마켓 플레이스와 커뮤니티를 레버리지하여 성장 - 이러한 생태계를 통해 Canva는 다양한 고객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확장성을 갖춤 - 사용자가 많아질수록 활성화되는 생태계에서 창출되는 이러한 플랫폼 네트워크 효과는 새로운 경쟁자가 시장진입을 하기 어렵게 만듦

How to Eat an Elephant, One Atomic Concept at a Time - kwokchain

kwokchain

2021년 3월 29일 오전 2:1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