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이란 무엇이고, IPO랑 어떻게 다른가] - 작년 올해 market에서 가장 hot한 trend를 꼽아보라면 단연 SPAC이라 할 수 있겠음 - SPAC은 원래 19세기 Henry Villard가 Northern Pacific Railroad를 인수하기위해 돈을 모으던중 target 업체 이름이 드러나지 않기 위해 만든 idea였음 - 현재의 SPAC은 1990년대 중반부터 있었으며, 2009년 1개의 SPAC에서 2017년 34개의 SPAC이 있었다면, 그 2년뒤인 2020년 248개, 올 3월 9일까지 237개의 새로운 SPAC이 생겨났음 - SPAC의 '창궐'은 그야말로 M&A, IPO market에 가히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왔는데, SPAC을 통한 'public-ready' private target을 노리는 돈이 IPO를 통해 2020년 모인 돈의 1.85X에 이름. (2019년 IPO를 통해 모인 돈의 298배) - SPAC을 통하면 target 업체는 기존 IPO에 드는 2년가까운 기간대비, 6개월이면 바로 상장이 가능하다는 장점 존재. 또한 valuation 에 대한 불확실성 역시 IPO대비 낮음 - SPAC과 target 업체간 merge를 de-SPAC transaction이라고 함 - SPAC은 상장이 준비된 업체중, 더 빠른 시간내에 상장을 통한 현급 유입을 원하는 업체들에게 적합함

What are SPACs, and how they are different from IP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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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29일 오후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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