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 소비자들 이탈 막아라"... 삼성 - 애플 `태그` 진검승부
디지털타임스

글로벌 스마트폰 양강인 삼성전자와 애플이 위치 관리 액세서리 시장에서 맞대결을 펼칩니다. 올해 초 삼성전자가 위치 관리 액세서리인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출시한 데 이어 조만간 애플도 관련 제품인 '에어태그'를 출시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에어태그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 태그와 유사한 제품으로 열쇠나 지갑 등 잃어버리기 쉬운 물건에 부착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지녔습니다. 애플이 에어태그를 선보이는 데는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하는 생태계 확장에 그 이유가 있습니다.
2021년 4월 22일 오전 2:59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카카오의 '무한확장'이 네이버마저 넘어섰다. 창사 이래 종가기준 처음으로 네이버를 시가총액으로 제친 것인데, 강력한 카카오톡의 네트워크 효과가 모빌리티와 금융, 콘텐츠 등 신규사업과 결합해 경쟁력을 배가시켰다는 평가가 나온다. 15일 유가증권시장에 따르면 카카오는 이날 1.4% 오른 14만 4500원으로 시가총액 기준 64조 1478억원을 기록, 63조 5699억원을 기록한 네이버를 약 5759억원 차이로 누르고 시가총액 3위에 올라섰다. 이 같은 카카오의 확장성은 월간활성사용자(MAU) 4600만명에 이르는 국민메신저 카톡 플랫폼을 기반으로 가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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