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규모 게임사가 대규모 게임사의 투자를 | 커리어리

1. 소규모 게임사가 대규모 게임사의 투자를 받아 게임 개발을 진행하는 대신 텀블벅과 같은 플랫폼을 통해 개발비를 유치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까? 2. 게임 유통 측면에서 '스팀'이라는 간편하고 글로벌한 플랫폼이 생겨나면서 게임 유통이 간소화 3. 텀블벅을 통해 최소한의 개발비를 유치하는 데만 성공한다면 게임사는 외부의 압박을 받지 않으면서 안정적으로 게임 개발에 매진할 수 있고, 개발 완료 후 스팀에 출시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기 때문 4. 더불어 게임 유저 입장에서도 취향에 맞는 게임을 미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게임 개발과정을 투명하게 지켜볼 수 있어 좋은 방법 5. 텀블벅 플랫폼 내에서 게임사들은 게임 개발 일정을 상세하게 공유하고, 게임 플레이 영상과 함께 상세한 설명을 곁들이기 때문에 유저 입장에서도 게임을 기다리는 과정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심층취재] 크라우드펀딩, '인디 게임 인큐베이터' 역할 톡톡...소규모 게임사에 '가뭄에 단비'

녹색경제신문

2021년 4월 27일 오전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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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으로 심플한 제품은 적게 갖춘 제품이 아니라 제대로 갖춘 기능을 심플하게 만든 제품이다. 말하자면, 복잡함을 단순하게 풀어내는 제품이 진짜 심플한 제품이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만들어야 할 때는 이 기능이 왜 필요한지나 어떻게 생겨야 하는지 보다, 언제 필요한지 물어보는 것이 더 큰 도움이 된다" "이메일 서비스를 만든다면 수신 발신 기능을 60으로 만들고 나머지를 대강 20에 만드는 것보다, 수신 발신 기능부터 100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 "자동차를 만든다면 처음 만들어야 할 것은 스케이트보드가 아니라 모터 동력으로 움직이는 심플한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다." "Shopify에서 제품을 이끄는 Alex Danco는 제품 팀의 원칙 중 하나로 "핵심은 제대로, 핵심이 아닌 것은 가능하게만 만든다"를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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