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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콘텐츠 팔아봤자, 70%는 플랫폼이 떼간다 급증하는 콘텐츠 제작비를 콘텐츠 판매금으로 충당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서 간접광고(PPL)가 어쩔 수 없는 선택이 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플랫폼사로부터 제값을 받지 못하는 불합리한 관행은 결국 콘텐츠 사업자의 투자 위축을 불러일으켜 K-콘텐츠의 질적 경쟁력 약화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는 점입니다. 콘텐츠 사용료가 제작 원가에 턱없이 못 미치는 이유는 플랫폼사의 과도한 제몫 챙기기가 원인이라는 주장이 나옵니다.

방송콘텐츠 팔아봤자, 70%는 플랫폼이 떼간다

파이낸셜뉴스

방송콘텐츠 팔아봤자, 70%는 플랫폼이 떼간다

2021년 4월 28일 오전 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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