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온라인 쇼핑이 성장하며 이에 따른 | 커리어리

전세계적으로 온라인 쇼핑이 성장하며 이에 따른 페이스북 광고 집행도 늘어나, 페북의 수익은 전년 대비 48% 급증했습니다. 하지만 경계를 늦출 수 없습니다. 애플의 프라이버시 정책 때문인데요. 사용자 동의 없이는 인터넷 사용 데이터를 추적할 수 없도록 규제하기 때문에 페이스북 광고의 픽셀 기반 트래킹에도 제약이 생길 수 있습니다. 페북은 애플의 정책을 향해 "원하는 개인 정보만 선택해서 제공하는 등 타깃 광고를 받으면서도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고 의견을 냈는데요. 글쎄요? 이미 공공재가 되어버린듯한 우리의 개인정보 (...) 그나저나 점점 더 세밀화된 타깃 광고에 노출되는 것이 정말 맞는 것일까요. 내가 관심있을 만한 것만 보여주는 광고와 콘텐츠의 알고리즘 때문에 편견에 갇히게 되는 현상을 필터 버블이라고 합니다. 효과적인 타겟 마케팅 방법을 연구해야하는 마케터로서의 입장과는 별개로, 더 넓고 다양한 세상을 볼 수 있는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어쩐지 자꾸만 시야가 제한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 출처 : 모비인사이드 [외신] 페이스북 역대급 매출 기록, 그럼에도 불안해하는 이유는? 📌 관련 내용 더 보기 개인정보 강화하는 애플에 속 타는 광고업계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4/09/2021040902238.html 용어로 보는 IT : 필터 버블 https://terms.naver.com/entry.naver?cid=59088&docId=3581012&categoryId=59096

[외신] 페이스북 역대급 매출 기록, 그럼에도 불안해하는 이유는?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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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30일 오후 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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