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온라인 쇼핑이 성장하며 이에 따른 페이스북 광고 집행도 늘어나, 페북의 수익은 전년 대비 48% 급증했습니다. 하지만 경계를 늦출 수 없습니다. 애플의 프라이버시 정책 때문인데요. 사용자 동의 없이는 인터넷 사용 데이터를 추적할 수 없도록 규제하기 때문에 페이스북 광고의 픽셀 기반 트래킹에도 제약이 생길 수 있습니다. 페북은 애플의 정책을 향해 "원하는 개인 정보만 선택해서 제공하는 등 타깃 광고를 받으면서도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고 의견을 냈는데요. 글쎄요? 이미 공공재가 되어버린듯한 우리의 개인정보 (...) 그나저나 점점 더 세밀화된 타깃 광고에 노출되는 것이 정말 맞는 것일까요. 내가 관심있을 만한 것만 보여주는 광고와 콘텐츠의 알고리즘 때문에 편견에 갇히게 되는 현상을 필터 버블이라고 합니다. 효과적인 타겟 마케팅 방법을 연구해야하는 마케터로서의 입장과는 별개로, 더 넓고 다양한 세상을 볼 수 있는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어쩐지 자꾸만 시야가 제한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 출처 : 모비인사이드 [외신] 페이스북 역대급 매출 기록, 그럼에도 불안해하는 이유는? 📌 관련 내용 더 보기 개인정보 강화하는 애플에 속 타는 광고업계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4/09/2021040902238.html 용어로 보는 IT : 필터 버블 https://terms.naver.com/entry.naver?cid=59088&docId=3581012&categoryId=59096

[외신] 페이스북 역대급 매출 기록, 그럼에도 불안해하는 이유는?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외신] 페이스북 역대급 매출 기록, 그럼에도 불안해하는 이유는?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4월 30일 오후 1:5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미들캡 딜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준오헤어의 초기 매각가는 5000억원대로 거론됐다가 현재 8000억원대로 치솟았다. 블랙스톤 KKR 칼라일 등 글로벌 대형 PEF들이 관심을 보이면서 몸값이 올랐다는 게 업계의 후문이다. 한 IB 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PEF들이 과거에는 조 단위 이상 대형 딜에만 집중했지만 최근에는 투자집행이 중요한 만큼 1조원 안팎의 거래라도 성장성이나 시너지가 있다고 판단되면 적극적으로 들여다보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 더 보기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n.news.naver.com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조회 357


    < 가장 위대한 창작은 ‘경계’에서 탄생한다 >

    1. 세상에 없던 새로운 건 모두 한 사람의 상상에서 시작된다. 그 결과인 창작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 더 보기

    ⟪토스가 만든 리서치툴, TNS⟫

    ... 더 보기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toss.tech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 

    저장 3 • 조회 713



    내가 진심으로 창업가이자 사업가로 리스펙트하고 사업피봇팅시 직접 엔젤투자를 한 홀릭스 박태영 대표가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이 IT동아와 함께 ‘2025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에서 우리 회사가 사업 분석 컨설팅을 맡았던 포플러플래닛의 전문가 컨설팅을 맡아 진행했다. 포플러플래닛 대표님께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 믿는다.

    ... 더 보기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동아일보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