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는 '어느동네가 잘 나간다' 는 식의 트렌드가 잘 없고, 이태원이고 신사동이고 간에 공실 늘어나는 이야기들만 나오죠. 저도 리테일 비즈니스를 하고 있지만, 오프라인에서 그나마 모객을 해 내고 있는건 딱 두 분야 뿐입니다. 패션과 F&B. 그 이외엔 정말 너무 어려워요. 미국에서 푸드홀이 잘 된다고 하지만, 한국에서는 이미 다 겪고 넘어가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경쟁력 있는 로컬 가게들을 모아 모객을 하고 있지만, 이 조차도 2년을 버티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십수년을 버티며 단골 장사를 하고 있는 분들이 갈수록 존경스러울 뿐입니다. 그런데 F&B 하시는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또 다른 이야기가 나옵니다. "결국 돈 벌려면 부동산 뿐.. 존버해야 합니다."

손님 떠난 상가·쇼핑몰도 살린다...미국 휩쓰는 '푸드홀'

Chosun

손님 떠난 상가·쇼핑몰도 살린다...미국 휩쓰는 '푸드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12월 16일 오전 6:2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기획 제안형 UX 포폴, 어떻게 문제 해결력을 보여줄까?

    UX 포트폴리오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 더 보기

    차세대 파이썬 패키지 매니저 uv 소개 영상

    h

    ... 더 보기

    Gemini 2.5 모델의 프롬프트 캐싱도 이제 자동 캐싱을 지원하는군요. 가장 기다렸던 기능!


    요약하면 Flash 는 1024 토큰 이상일 때, Pro 는 2048 토큰 이상일 때 발동!되며, 캐싱된 토큰의 비용은 75% 할인.


    자세한 토큰 갯수 단계나 캐시 만료 시간이 기재되어 있진 않은데, 써 보면서 파악을 해 봐야겠습니다. 챗봇류에서는 선택적으로 사용하면 될 것 같고, 배치성 잡에는 여전히 명시적 캐싱이 낫긴하겠네요.


    《읽는 사람, 쓰는 사람》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776



    무너지고 있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직군의 경계에 대한 고찰

    AI 기술이 우리 일상과 산업 전반에 스며들면서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역시 큰 변화의 물결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코딩을 돕는 AI 에이전트의 등장은 개발 생산성에 대한 큰 변화를 만들고 있다. 나 역시 이러한 변화를 체감하며, 나에게 익숙한 소프트웨어 개발의 대표적인 두 축인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영역에서 AI 기술이 미치는 영향과 그로 인해 변화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역할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해 본다.

    ... 더 보기

     • 

    저장 32 • 조회 3,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