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가 자체 콘텐츠 확보전에 본격 나서고 있습니다. 다른 기업이 생산한 콘텐츠를 유통하는 플랫폼 역할에 그치지 않고 오리지널 콘텐츠를 생산해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전방위 활용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각 통신사가 콘텐츠 사업에서 발을 넓히고 있는 것은 성장이 둔화된 통신사업 이외 먹거리를 찾기 위해서입니다. 기존에 보유한 방송, 이동통신 가입자 빅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콘텐츠를 생산하고, 이를 기반으로 각 플랫폼 활용도를 높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우리도 오리지널 제작사 될 것" ... 콘텐츠 사업에 공들이는 통신 3社

한국경제

"우리도 오리지널 제작사 될 것" ... 콘텐츠 사업에 공들이는 통신 3社

2021년 5월 13일 오전 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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