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광고·채팅 알고리즘 도입...아프리카TV, 광고플랫폼 경쟁력 강화
Ddaily
아프리카TV가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 높이기에 나섰습니다. 신규 광고 관리 플랫폼 론칭을 비롯해 광고 반응에 대한 분석, 중간광고 도입 등을 통해 광고매출 증대에 기여한다는 전략입니다. 아프리카TV는 올해 1분기 매출 609억원, 영업이익 196억원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플랫폼 광고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78.2%나 성장하며 눈길을 끌었습니다. 올해 1분기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디지털 광고시장 성장도 있지만 플랫폼 광고 부문 경쟁력 강화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회사측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2021년 5월 17일 오후 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