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corn 이 된 업체들에 대한 통계] - $1billion 이상의 기업가치를 지닌 업체들을 Unicorn이라고 부르는 건 잘 알려진 사실 (원래는 전설속의 동물인 Unicorn만큼 있기 힘든 case라는 의미로 Unicorn이라 부르게 된것 이지만, 요새는 너무 많아져서 새로 naming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도) - Unicorn 관련 일반적인 stereotype 은 founder(고정관념?)는 미국 Ivy league 중퇴생으로 개인적으로 겪은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완전 새로운 idea를 가지고 유명한 Accelerator 프로그램 (Y combinator같은)을 통해서 성장한 업체일거라는 것 - 해당 statistics 는 200개 이상의 Unicorn 업체 들에 대한 3만여개의 data point (인터뷰 포함)를 통해 manually 분석한 내용이라고 함 1) 1인 founder로 시작한 업체가 여러 co-founder를 가진 업체들에 비해 Unicorn될 수 있는 가능성이 적다고 할 수 없음 2) 많은 Unicorn 업체 founder들은 해당 업계 경험이 없었음 3) 많은 Unicorn들이 경쟁이 심한 영역의 사업이었음 - 공통적인 key 특징은 founder들이 기업가 정신 (entrepreneurship)을 가졌다는 것: 진정 value를 만들어 내는 일을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라는 점

What Data Reveals About Why Some Startups Reach Billion-Dollar Valuations

Inc.com

What Data Reveals About Why Some Startups Reach Billion-Dollar Valuations

2021년 5월 19일 오후 5:4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