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라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 | 커리어리

✅ 오뚜기라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 '롤리폴리꼬또' 1️⃣ 롤리폴리 꼬또는 식품회사 오뚜기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브랜드 숍이다. 자사 라면과 카레로 신메뉴를 만들어 판매하고 오뚜기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한 공간이다. 2️⃣ 대놓고 ‘오뚜기가 만든 곳’이라고 드러내지 않는데 곳곳에 숨어 있는 오뚜기의 흔적을 찾아가는 것도 이곳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다. 롤리폴리는 오뚝이의 영문명, 꼬또는 이탈리아어로 벽돌로 만든 집을 뜻한다. 3️⃣ 이곳의 메인 메뉴는 라면과 카레다. 하지만 메뉴판에 ‘진라면’ ‘3분카레’란 단어는 찾아볼 수 없다. 다만 소비자들이 당연히 그렇겠지 추측할 뿐이다. 4️⃣ 가격이 모두 ‘~800원’ 단위로 끝난다. 마스코트인 오뚝이를 형상화한 것이라고. 5️⃣ 여기선 SNS 인기 레시피로 만든 라면과, 주기적으로 바뀌는 한정 메뉴를 맛볼 수 있다. 6️⃣ 롤리폴리 꼬또는 직접적으로 브랜드를 드러내지 않지만 소비자들이 직접 탐색하며 오뚜기를 떠올리게 하는 재치있는 공간이다. 7️⃣ 또한, 브랜드가 소비자 반응을 가장 가까이에서 체감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의미도 갖는다. 주기적으로 메뉴를 바꾸는데, 다양한 레시피 실험은 향후 오뚜기의 신제품 개발로 이어질 것이라 추측해볼 수 있다. 🤔 브랜드를 경험하게 하는 공간. 오뚜기가 만든 것임을 드러내진 않더라도 고객들은 분명히 얘기할 것 이다. '여기 오뚜기가 만들었데~' 그렇게 오뚜기의 이미지는 만들어지고, 그곳에서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품들은 신제품으로 출시가 될 수 도 있다. 오프라인에서 MZ세대들의 데이터를 모으는 현명한 전략이라고 보인다!!

우삼겹 라면, 타바라면.. 오뚜기가 조용히 식당을 연 이유ㅣ인터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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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5월 20일 오후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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