全세대 취향저격 오디오 콘텐츠...플랫폼 기업들도 앞다퉈 확장
서울경제
플랫폼 기업들이 오디오 시장 진출에 욕심을 내고 있습니다. 오디오 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자 음원 스트리밍 업체 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포털 등도 오디오 관련 서비스를 속속 내놓는 모습입니다. 골드만삭스에 따르면 전세계 오디오 콘텐츠 시장은 지난 2019년 220억 달러에서 오는 2030년 753억 달러까지 성장할 전망입니다. 오디오 콘텐츠는 광고 효과가 높아 시장 규모에 비해 광고 단가가 비싼 점도 광고가 주 수익원인 이들 플랫폼에게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2021년 5월 20일 오후 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