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앱 추적 투명성(ATT)’ 업데이트는 디지털 광고 업계에 적잖은 고민을 안겼습니다. 글로벌 최대 광고판으로 부상한 스마트폰 단말 가운데 아이폰 진영에서 타깃 광고를 하기가 어려워진 까닭입니다. 이런 가운데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닐 샤(Neil Shah) 리서치 부사장은 닐 샤 부사장은 애플이 프라이버시(개인정보)를 내세워 제3자 광고 플랫폼의 접근을 차단하려는 이러한 움직임이 결국 수익 창출 기회를 완전히 통제하고 자체 광고 플랫폼을 강화하기 위한 ‘묘수(a clever move)’라고 봤습니다.

애플이 앱 광고에 엄격한 이유? '600억달러 시장' 노린다

이데일리

애플이 앱 광고에 엄격한 이유? '600억달러 시장' 노린다

2021년 5월 20일 오후 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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