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y to Return: Fashion Rental Is Back
Nytimes
<의류 업계의 귀환! 억눌려왔던 욕망, 일상적 삶의 기쁨이 패션에!> 팬더믹으로 인해 가장 크게 타격을 받은 업체 중 하나가 바로 의류 업계일 것입니다. 특히 stay at home이 매우 오래 지속되었던 미국에서는 옷을 입고 밖에 나갈일이 거의 없으니 더더욱 타격이 컸죠. 1년이 훌쩍 넘은 지금, 백신을 맞은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사람들이 점점 더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하면서, 의류 매출이 크게 늘었을 뿐만 아니라, 서로 만지고 공유하는 것을 극도로 피했던 팬더믹 시기에서 벗어나 의류 렌탈 업체의 구독률도 크게 늘고 있다고 합니다. 재밌는 점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렌탈하는 옷에서 나타나는 새로운 트렌드인데요. 그 어느때보다도 사람들은 대담하고 밝고 섹시한 스타일을 원한다고 합니다. 일부 회사는 이를 그동안 못누렸던 쾌락의 폭발이라고 부르는 반면, 어떤 회사는 이를 "joie de vivre” (삶의 기쁨, 환희)라고 부릅니다. 더 재밌는 점은 이 트렌드가 연령 불문하고 나타나고 있다는 것인데요. 35세 이상, 40대 여성들도 크롭탑, 컷 아웃이 있는 옷을 찾고 있고, 다채롭고 낙관적인 옷과 가방, 보석류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억눌려왔던 욕망, 그리고 다시 일상의로의 회귀를 축하하고 기뻐하는 모습이 패션에서 발휘되는 모습이 매우 재밌고 앞으로의 사람들의 패션 트렌드가 기대가 되네요.
2021년 5월 25일 오후 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