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유저 입장에서는 공유할 수 밖고, 마케터 입장에서는 따라하고 싶은 잘 만들어진 바이럴루프(Viral Loop) 사례/ "삼쩜삼 환급하기"
1. 서비스명
: 삼쩜삼 환급액 조회하기
2.캠페인 집행 매체
: 웹 프로모션
3.선정이유
1) 클릭을 할 수 밖에 없는 카피라이핑과 그를 충족시키는 서비스
- 후킹된 카피 : “종합소득세 신고, 5분만에 뚝딱!” / “환급액을 확인해보세요!”
- 속는셈치고 진행한 종소세 신고 서비스 삼쩜삼, 하지만 정말로 5분만에 신고 끝났습니다!!
- 우리를 주기적으로 시험에 들게하는 홈택스… 매년 하는데도 유튜브를 찾아보는 홈택스…
- 1시간 짜리 유산소는 안 귀찮은데, 이상하게 들어가기 싫은 정부 사이트… 하기 싫고 귀찮은 홈택스와 종합소득세 신고…
- ‘아, 귀찮은데 누가 대신해줬으면 좋겠다…’ (세무사 사무실 신고대리 알바 출신 박영춘)
2) 입력 몇 번에 나오는 5년치 소득과 5년치 세금액, 그리고 환급액
- 근데 카톡으로 번호 입력하고, 정말 몇 번 만에 소득과 납부 세금이 등장합니다!
- 그리고, 선 수수료를 입금하면 완료!
3) 카톡으로 공유하기 너무 좋은 소재, 그리고 소비자 반응
**실제 제 찐친들의 카톡방 사진도 링크로 들어와서 확인해보세요!
4. 실제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https://www.3o3.co.kr/gift/?ref=lUPo9
다음의 링크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