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캐릭터 설정은 어떻게 할까?] (*브랜드 캐릭터 : 고객이 브랜드를 만났을 때 어떤 느낌을 받게 할 것인가) 브랜딩 작업에서 브랜드 캐릭터를 정하는 것은 외부 고객에게도, 내부 팀원들에게도 꽤 중요하다. 우리가 같은 레이어에 있는지 잘 확인할 수 있는 기준이 된다. 우리 팀도 작년 여름 열심히 브랜드 워크샵을 해서 한 장의 Brand Equity Pyramid를 도출했다. (여전히 개선중이긴 하지만..) 심심하면 브런치에 브랜딩 관련 아티클을 검색해보는데, 우연히 내가 입사하기 전 발행된 우리 회사 브랜딩 아티클을 발견했다. 타 사업팀에서 작년 초에 진행했던 브랜딩 워크샵을 아주 자세하게 풀어 설명한 글이다. '비긴어게인 팀' 이 도출됐다는 결과도 흥미롭다. 참고로 2021년엔 한번 더 리브랜딩 하여 '임팩트 캠퍼스'팀으로써 더 탄탄한 브랜드가 됐다는 사실도 함께 덧붙인다.

임팩트 조직의 브랜드 빌딩 워크샵(2)

Brunch Story

임팩트 조직의 브랜드 빌딩 워크샵(2)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3일 오후 12:1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조회 179


    광고AE는 뭐하는 사람인가요?

    광고를 한다고 하면 다들 크리에이터, 카피라이터, 또는 감독이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게 우리가 미디어에서 접하는 광고계 유명인들은 디렉터나 카피가 많기 때문이다. 나만해도 유명한 광고AE가 있나? 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그만큼 광고AE의 역할이나 직무는 뚜렷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 더 보기

    조회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