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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키워드, D2C 전략의 7가지 트렌드] 1. 인플루언서들의 자체 D2C 브랜드 런칭 : 대표적인 예시로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인 카일리제너의 Kylie Cosmetic 2. F&B 산업의 D2C 열풍 : 연구 조사에 따르면 식음료 분야의 D2C 사업은 2021년 말까지 최대 21% 성장할 것으로 예상 D2C 전략을 택한 대표적인 식음료 브랜드는 저탄수화물 시리얼 제품인 Magic Spoon, 천연 주스 브랜드인 Silly Juice 3. 치열해진 D2C 경쟁 : D2C 전략의 큰 장점 중 하나는 비즈니스 아이디어가 있다면 빠르게 구축하고 성장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커머스 사이트를 쉽게 구축할 수 있고, 구축이 완료되면 바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시작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진입 장벽을 낮춰줍니다. 4.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D2C 브랜드 : D2C 브랜드의 사이트는 한 가지의 브랜드 제품만 판매하기에 이탈율이 낮으며 동시에 다양한 결제 옵션을 지원하는 것으로 고객 경험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5. 더 다양해지는 카테고리 : D2C 브랜드의 사이트는 한 가지의 브랜드 제품만 판매하기에 이탈율이 낮으며 동시에 다양한 결제 옵션을 지원하는 것으로 고객 경험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6. 주류가 된 소셜미디어 쇼핑 : 인스타그램의 체크아웃 기능은 사용자들이 피드에 보이는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게 해 주며, 결제 또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필요 없이 소셜미디어 앱 내에서 가능 7. 구독형 SaaS 모델을 선택하는 D2C 브랜드 : 정기 배송 서비스에 이어 Monthly box로 매월 다양한 제품을 한 박스에 담아 배송해 주는 비즈니스 모델 또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애견용품과 간식을 판매하는 D2C 스타트업 Barkbox는 매달 꼭 필요한 소모되는 간식과 장난감을 담은 박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1.5억원의 수익을 냈다고 합니다.
2021년 6월 17일 오전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