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의 핵심은 말하기가 아니라, 듣기를 통한 고객 데이터 확보> 1. “다들 영업직이 말만 잘 하면 된다는 편견이 있는데, 영업의 꽃(핵심)은 듣는 일입니다. 고객이 어떤 취향이고 어떤 수요가 있는 지 파악해서 전달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2. “말은 누구나 연습하면 잘 할 수 있고, 딜러들은 (고객에게) 전해줄 정보도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정보 중에서 고객이 원하는 정보에 집중해 전달하려면 말하기 전에 먼저 듣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3. “(특히) 비싼 차를 선택하는 고객은 궁금한 점이 얼마나 많겠습니까? 그래서 밤 중에 전화가 와도 열심히 설명을 드리다보니 그런 점에 감동을 받는 고객들이 있습니다" 4. “(그리고) 진심을 다해 고객과 소통하다보면 본인들이 구매를 하지 않더라도 다른 실수요자를 연결해줍니다. 수입차 구매고객들은 서로 알고 있는 딜러를 추천하는 경우가 상당합니다"

[인터뷰] 작년에 벤츠 301대 판 권장섭 부장 "영업의 핵심은 경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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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작년에 벤츠 301대 판 권장섭 부장 "영업의 핵심은 경청"

2021년 6월 17일 오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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