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시즌제가 안착되고 있는 한국 드라마업계> 1. 최근 방송가 드라마 제작 여건이 많이 달라졌고, 시즌제 드라마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2. SBS는 ‘낭만닥터 김사부’의 흥행이 성공한 뒤 1년여 만에 ‘낭만닥터 김사부2’로 다시 한 번 시즌제 드라마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3. SBS는 김순옥 작가의 ‘펜트하우스’로 드라마의 활로를 찾고 있다. ‘펜트하우스1’는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전국 집계 기준 자체 최고 시청률 28.8%, ‘펜트하우스2’는 자체 최고 시청률 29.2%를 기록했다. 그리고 최근 시작한 ‘펜트하우스3’는 첫 방송 당시 19.5%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4. ‘슬기로운 의사생활2’ 역시 시즌제 드라마다. 신원호 PD는 드라마 기획 단계부터 시즌제를 염두하고 제작을 했다. 신 감독은 제작발표회 당시 시즌제 드라마의 강점으로 내적 친밀감을 꼽았다. 5. 신원호 PD는 “실제로 1년의 시간이 흘렀다. 배우들간의 친밀감, 케미들부터 제작진과의 소통, 시청자와의 친밀감이 쌓였다”며 “드라마 속 캐릭터가 아니라 내가 익히 알고 있는 그 친구들이란 느낌을 받지 않을까 싶다”고 했다. (=시즌제 드라마의 핵심은 캐릭터) 6. 한 방송 관계자 역시 “시즌제의 강점은 아무래도 익숙한 캐릭터에 있다. 시청자들이 드라마의 이야기를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지금까지 시청자들이 시즌제를 요구한 드라마의 경우 시청자들이 환호했던 캐릭터가 있었다”며 “시청자들은 자신이 보고 싶은 캐릭터 서사의 연속성을 바라는 마음에 다음 시즌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9일 오전 10:5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DB 프로시저 싫어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Lambda/Serverless Function 이라고 생각해보십시오! 사실상 Serverless Function이랑 똑같은 것. Serverless Function도 싫어하시면 린정.

    조회 2,337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면서 건강하게 살아가고 싶다면, 우선 살아있는 한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은 영원히 없어지지 않을 것이므로, 해야 할 일을 100% 해내면서 할 일 목록을 완전히 없애는 데 많은 노력을 들이기보다는 70% 정도만 해내도 만족할 필요가 있다.

    ... 더 보기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m.dongascience.com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얼마전에 신입 개발자 채용시 과제를 10분 내에 빠르게 만들어서 보낸 사람을 채용했다며, 빠르게 결과를 냈기 때문에 채용했다는 글이 SNS에 많이 돌았다. 그러면서 이렇게 말한다.


    "알고리즘 많이 푸는 개발자보다, AI로 빠르게 결과 내는 사람을 선호. 알고리즘, 코딩 책 안 봐도 AI 도구만 적극 활용하면 취업 기회 잡을 수 있다."


    ... 더 보기

     • 

    저장 19 • 조회 5,032


    간만에 개발 떡밥이(신난다) 이번엔 제가 소수 입장에 있는 ORM이군요. 후후..


    저는 몇몇 사건을 통해 ORM 반대주의자가 된 사람인데요.


    ... 더 보기


    MZ가 신상이 아니라 중고 명품에 관심을 갖고 지갑을 본격적으로 연다면서 그 이유를 분석했는데, 그 중 몇몇을 추리면 MZ가 친환경 의식이 높고 소유보다는 '경험'을 추구하고 사용성이라는 소비자 가치를 중시해서라고 그렇단다. 솔직히 그건 그냥 끼워맞춘 것으로 밖에 안보인다. 아무리 넉넉한 마음을 갖고 봐도 아주 매우 지극히 극히 일부는 그럴 수 있다 이해해도 결국 명품 갖고 싶으니깐 핑계에 이유를 붙인거에 가까워보인다.

    ... 더 보기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naver.me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