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도큐먼트 문화 | GeekNews
GeekNew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1일 오후 5:51
회의가 어떤방식으로 진행되는지도 궁금하네요.
전에 제가 회의할 때 사용했던 방식인데, 아마존에서 사용하고 있는 줄 알았다면 좀 더 자신감을 가질 걸 그랬네요. 모두들 ppt에만 눈을 돌리고 뭔가 ppt가 아니면 발표가 아니고, 요약발표를 못하는 거고'라는 집단최면에 걸린 듯한 모습에 여러번 기함했던 기억이 납니다. 회의 안건을 참석자 전체가 최대한 잘 인지하고, 주어진 시간안에 회의논제에서 이끌어내야 하는 결론에 도달하기 위해, 주요 당사자(때로 결정권자 포함)들을 섭외하는 것부터 회의 진행에 필요한 주요 질문을 미리 리스트업해서 사전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등, 조직에서 짧은 시간이지만 여러 사람이 집중해서 모이는 시간이기 때문에 시간 낭비없도록 하기 위해, 사전 기획이 진짜 많이 필요한게 회의인데, 사전에 페이퍼를 돌려도 대부분 그냥 들어오거나 들어와도 대충 훑어보고 다시 질문하는 등 그 당시 에는 익숙치 않기에 틀렸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아무튼 아마존에서 사용하고 있는 방식이라고 하니, 뭔지 모르게 위로가 되네요.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작년에 다른팀과 협업했을때 회의 전 화의자료보고 질문 5개 만들어오기 필수 였습니다. 꼭 5개는 아니더라도 내용을 파악해야 질문도 나오겠죠! 그부분 정말 좋았던것 같아요.. 지금팀은... 회의가 아니라 보고회 느낌입니다. 회의 주최자가 내용파악없이 그냥 하는 게 눈에 보여서 안타깝네요...
1. 큰 수의 법칙. 시도가 많아질수록 결과는 평균에 수렴한다. 주사위를 많이 던질수록 각 숫자가 나오는 확률은 1/6에 가깝다.
어
... 더 보기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미래플러스 사업, 이전에 공유했었는데요.
... 더 보기최근 어떤 기업의 창업자가 고향 주민들과 지인들에게 최대 1억 원씩 총 1,400억 원을 나누어 주었다는 언론 보도가 화제가 되었다. 우리나라에서 흔치 않은 ‘나눔’의 사례로 창업자가 도움받았던 사람들에게 보은하는 ‘감사의 정신’을 실천한 것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