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유튜브가 내놓은 문화 & 트렌드 리포트 📰 기사전문 유튜브가 6월 21일(현지시간) 칸 국제광고제(Cannes Lions 2021)에서 코로나19 이후 영상 트렌드를 소개하는 ‘2021 유튜브 문화 &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한국을 비롯해 영국, 프랑스, 독일,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등 전 세계 8개 지역 트렌드를 분석한 리포트가 인터랙티브 영상과 웹페이지(yt.be/trendsreport)를 통해 공개됐다.  한국 크리에이터와 사용자들은 코로나19 이후 1)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서로 소통을 이어나갔고 2) 더욱 친근하게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찾았으며 3)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시청자가 함께 하는 경험을 만든 것으로 나타났다.  🙎 큐레이터가 뽑은 트렌드 Pick(South Korea) 1.능동적인 소비를 통해 ‘역주행’한 명장면과 명곡 롤린'의 역주행을 견인했고, 무려 11년 전에 방송된 ‘무한도전' 의 한 장면이 밈으로 재탄생 2. 실시간 스트리밍 및 온라인 관중에게 또 다른 모습으로 다가가는 아티스트 및 운동선수 팬데믹으로 인해 콘서트나 공연, 스포츠 경기들이 취소되거나 무관중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있었지만, 오히려 유튜브를 통해 팬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케이팝 아티스트가 콘서트를 준비하는 모습을 담은 브이로그, 천재적인 피아니스트의 리허설 무편집본, 세계적인 소프라노의 영상 결혼식의 실시간 스트리밍 , 스터디 실시간 스터디위드미 3.전 세계 아미들을 모은 특별한 ASMR 실시간 스트리밍은 독특한 방식으로 전 세계 사람들을 결집시키기도 했다. ASMR 사운드와 함께 한 시간 동안 버터가 녹는 과정을 보여준 방탄소년단의 실시간 스트리밍은 전 세계 아미들이 한 데 모여 함께 수수께끼를 풀게 했다. 이 실시간 스트리밍은 96만여 명의 최대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했고, 총 1천7백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YouTube Culture & Trends Report 2021

YouTube Culture & Trends Report 2021

YouTube Culture & Trends Report 2021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2일 오전 12:2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광고AE는 뭐하는 사람인가요?

    광고를 한다고 하면 다들 크리에이터, 카피라이터, 또는 감독이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게 우리가 미디어에서 접하는 광고계 유명인들은 디렉터나 카피가 많기 때문이다. 나만해도 유명한 광고AE가 있나? 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그만큼 광고AE의 역할이나 직무는 뚜렷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 더 보기

    조회 61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조회 187